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
 2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2
 3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3
 4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4
 5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5
 6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6
 7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7
 8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8
 9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9
 10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0
 11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1
 12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2
 13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3
 14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4
 15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5
 16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6
 17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7
 18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8
 19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19
 20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
인터랙티브 디지털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
개 요
우리는 인터랙티브 콘텐츠의 홍수의 시대에 살고 있다. 인터넷, 모바일, 문화예술 등 인터랙티브 환경은 실생활 전반에 걸쳐 나타나고 있으며 우리의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 버렸다. 이런 콘텐츠와 인간의 관계는 단순한 기계적인 인터랙션이 아니라 유희적, 감성적 특성을 지닌 인터랙션의 관계를 맺고 있다. 그렇기에 어느 속성보다도 다양하고 큰 의미를 지닌 인터랙티브의 정의와 종류, 기술 등 그에 합당한 활용 방안과 그 가치를 탐구 및 가능성을 모색해 보려고 한다.
일정
내 용
1주차
인터랙티브 디지털 컨텐츠
-인터랙션의 개념과 정의
2주차
-인터랙티브 디지털 컨텐츠의 속성
3주차
인터랙티브 디지털컨텐츠 분야
참고문헌
참고자료
김의준(1999) 디지털 영상학 개론 서울 집문당
여상희(2003) 디지털 아트의 가상체험을 통한 상호작용 목원대학교
전경란 (2003) 디지털 내러티브에 관한 연구: 상호작용성과 서사성의 충돌과 타협 이화여대 신문방송학과
김현진 (2005) 현대미술의 상호작용성 연구: 인터렉티브 아트의 소통 방식 분석을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크레멘트 목 지음, 김옥철 역 (1996) 디지털 시대의 정보 디자인 서울: 안그라픽스
김인선(2006) Cybemetic Sensibility: 컴퓨터와 아트 대림미술관 브로슈어
서유진(2005) 백남준의 비디오아트에 대한 연구- 상호소통을 중심으로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마크 포스터, 김성기 옮김 (1996) 뉴 미디어 철학 서울:민음사
박영란 (2002) 미술에 있어서 상호작용성의 기원과 의미 제13집, 국립현대미술관
위정춘 편역 (1988) 커뮤니케이션 과학 서울:나남
조성희 (2002) 현대미술에 나타나는 상호 작용성에 대한 연구 홍익대학원
이재원 (2003)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아우라 경험에 대한 표현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중열 (2000) 디지털 시대의 아방가르드 서울:웹아트
피에르 레비 지음, 전지연 옮김 (2002) 디지털 시대의 가상현실 서울: 전재연
김의준 (1999) 디지털 영상학 개론 서울: 집문당
랜덜 패커, 켄 조던 엮음 아트센터 나비 학예 연구실 옮김 (2004) 멀티미디어_바그너에서 가상현실까지 서울: 나비프레스
여상희 (2003) 디지털 아트의 가상체럼을 통한 상홍작용 목원대학교 대학원
안종배 (2005) 디지털뉴미디어 방송환경에서의 광고효과와 전망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
조재원 (2003) 멀티미디어와 인터렉티브 아트 서울:KSI 한국한술정보 (주)
조열, 서윤정 (2005) 시각커뮤니케이션디자인에 있어서 시지각적 유희구조
F.Schiller 지음 최익희 옮김 (1997) 인간의 미적 교육에 관한 서한 서울: 이진 출판사
고창범 (2001) 쉴러의 예술과 사상 서울: 일신사
박영원 (2001) 시각적 유머의 생산과 의미 작용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강명옥, 박경희 (1998) 커뮤니케이션 표현방법으로서의 유머에 관하여 효성카톨릭대학교
김연정 (2003) DIGITAL ART의 상호작용적 속성 본인의 작품분석을 통하여 단국대학교 디자인대학원
라도삼 지음 (1999) 비트의 문명 네트의 사회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로이 애스콧 (1999) 생물학적 지평선을 넘어서 미디어 아트 월간미술
긴 본지페 지음 박해천 옮김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접근 (주)시공사-시공아트
에이미 새트런, 레이 크리스토프 지음, 김난령 옮김 인터렉티비 디자인
일본인간공학학회 스크린 디자인 연구회 편저 이진호, 이남식 옮김 GUI 디자인 가이드 안그라픽스 Onoue Yasuyoshi (주) Rico
참고 싸이트
http://100.naver.com/ 네이버 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 위키 백과사전
http://progress.ukonline.co.uk
http://www.mp3wel.com
http://www.multimedia.or.kr
http://artegate.com 김영재 미술 평론가 인터랙티브 아트의 시대적 환경
http://blog.naver.com/mihoharu?Redirect=Log&logNo=120006419249
http://cafe.naver.com/chobodesign.cafe
http://www.difdots.com
http://blog.naver.com/t_o_e?Redirect=Log&logNo=9697651
http://www.neomovie.com
http://www.film2.co.kr
http://www.chosun.com/culture/news/200607/200607170359.html
http://mediacityseoul.or.kr/exhi_2_1_16_07.htm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