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강의 전범위 핵심요약노트

 1  2016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강의 전범위 핵심요약노트-1
 2  2016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강의 전범위 핵심요약노트-2
 3  2016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강의 전범위 핵심요약노트-3
 4  2016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강의 전범위 핵심요약노트-4
 5  2016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강의 전범위 핵심요약노트-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6년 1학기 그래픽커뮤니케이션 멀티미디어 강의 전범위 핵심요약노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
제2강 컴퓨터그래픽스의 역사
제3강 컴퓨터그래픽스 사용환경
제4강 컴퓨터 그래픽스 기본개념
제5강 그래픽 파일 형식텍스트의 표현
제6강 2D 그래픽스의 실제(1)
제7강 2D 그래픽스의 실제(2)
제8강 2D 그래픽스의 실제(3)
제9강 3D 그래픽스
제10강 3D 그래픽스의 제작 및 활용
제11강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
제12강 3D 영상과 컴퓨터그래픽스
제13강 영화에서의 그래픽 발전
제14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제15강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

* 각 강의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본문내용
제1강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

1.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개요
(1) 컴퓨터그래픽스 개념
컴퓨터로 처리하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다루는 분야

(2) 다양한 분야에 이용
① 2차원, 3차원 이미지
② 정지화면, 애니메이션
③ 현실 장면 그래픽화, 컴퓨터 이용한 새로운 이미지 생성

(3) 그래픽용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① 2차원, 3차원 소프트웨어
② 동영상 및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2. 컴퓨터그래픽스의 응용분야
(1) 순수미술
① 컴퓨터 이용한 예술 창조
② 컴퓨터 아트, 디지털 아트

(2) 만화/셀 애니메이션
① 애니메이션: 연속된 그림을 순차적으로 제시
② 2차원, 3차원 애니메이션

(3) 서체 디자인
① 폰트 개발, 기업의 심볼마크 등의 로고타이프 개발
② 컴퓨터는 글자 코드만 인식
③ 한글 코드는 조합형, 완성형
④ 폰트 디렉토리에 폰트 모양 저장해 놓고 이용
⑤ 윈도의 Fonts 디렉토리에 저장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