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1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1
 2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2
 3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3
 4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4
 5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5
 6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6
 7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7
 8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8
 9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9
 10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10
 11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11
 12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12
 13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13
 14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14
 15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성공을 위한 계획 :
좋은 출발(시작)
지방 대학에서 온 단과 대학 수업의 예비 교사들은 교수의 유치원 교실을 방문하기 위해 견학여행을 온다. 교실은 많은 창조적인 학습 센터라는 것이 느껴진다. 한 코너에는 애완용 토끼와 함께 큰 우리가 있다. 새 둥지들은 아이들 손에 닿을 수 있는 높이로 천장에 달려 있다. 어느 곳에나 자연적인 공예품은 뛰어난 솜씨로 진열되어 있다. 장래 교사들은 “내 교실이 이 교실만큼 매혹적으로 보일까요?”하며 놀란다.
또 다른 지역의 학교에서는, 초보 단계의 교사들이 수학적 문제 해결에 관한 워크샵에 참석한다. 그들은 아이들이 단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보여주는 비디오테이프를 보고 놀랐다. 그들은 “내 학생들의 이런 잠재력들이 안에 갇혀 있었구나.”하며 놀란다.
초보 교사나 경험 있는 교사 모두 그들이 변화의 도전에 직면할 때 당황하는(압도되는) 느낌을 경험한다. 교실에서와 비디오테이프에서의 담임교사는 그들의 작품을 완벽하게 하는데 수년의 시간을 보내왔다. 이런 모델을 모방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어떻게 시작할까? 이 장에서 우리는 교사들이 적절한 수학 교육과정을 수행하는 것에 대해 묻는 가장 일반적인 질문들을 탐구할 것이다.
어떻게 시작할까?
성공적인 출발이 되기 위한 3가지 요소들이 있다. : 잘 준비된 환경, 발달적으로 적합한 수학 교육과정, 그리고 당신
잘 준비된 환경
밖에서 쉽게 갈 수 있을 곳일 뿐 아니라 잘 보관되어져 있고, 잘 조직되어진 교실을 물려받는 교사는 거의 없다. 효과적인 환경은 좋은 경로, 통풍, 이동을 위한 공간 그리고 평면도를 위해 Spodek and Saracho(1994)를 보아라.
초기 교실은 소그룹 활동을 위한 아이들의 책상들과 테이블들, 의자들의 배치 이외에 이러한 요소들을 가진다. 수학 영역은 낮은 선발들 또는 카트, 라벨이 붙여진 통들, 물통들, 상자들로 구성된다. 사용하지 않은 교구들은 닿지 않는 곳에 두었을지도 모른다. 예를 들어, 몇몇 교사들은 코트 걸이 위에 선반을 만들기를 요구한다.
Schwartz(1995)는 일상생활에서 수학을 구체화하는 동시에 새로운 학년을 시작하고 교실을 준비하기 위한 많은 방법들을 묘사했다. 아이들은 그들 자신의 개인적 공간에는 그것이 개별적인 찬장이나 보관 상자라도 라벨을 붙여 표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아이의 사진 이외에도, 각각 아이는 규격에 맞게 자른 기하학적인 형태로 자신을 위한 디자인이 만들어지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이런 디자인은 매일 출석을 표시하기 위해 차트 위에 길게 이름을 표시하는 것과 같은 또 다른 이름표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이런 많은 평면도형의 기여는 학생들에게 각도 맞추기, 합동 그리고 대칭과 같은 관계를 탐구할 기회를 준다.
새로운 교사들에게 하나 걱정되는 것은 수학교구들을 어떻게 수집하고, 조직하고, 보관하고 분류하는지이다. 교사들은 병뚜껑에서부터 오래된 보석까지 매일 많은 물건들을 재활용한다. 그들은 아이들의 가족에게 기여하도록 부탁한다. 그들은 소형의 저울과 같은 주요 항목의 갖고 싶은 리스트를 교실 밖에 붙여 놓는다. 몇몇의 교사들은 중고 상점이나 잡동사니 판매를 찾는다. 만약 부모들이 그것을 할 여유가 있다면, 교사는 아이의 특별한 날을 축하해주기 위한 생일턱 대신 새로운 책의 기부를 요청할지도 모른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