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가족상담및치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가족상담 및 치료 과정에서의 직업윤리)

 1  2016년 2학기 가족상담및치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가족상담 및 치료 과정에서의 직업윤리)-1
 2  2016년 2학기 가족상담및치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가족상담 및 치료 과정에서의 직업윤리)-2
 3  2016년 2학기 가족상담및치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가족상담 및 치료 과정에서의 직업윤리)-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6년 2학기 가족상담및치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가족상담 및 치료 과정에서의 직업윤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가족상담 및 치료 과정에서의 직업윤리를 설명하고, 직업윤리에 위배되는 갈등 상황의 예를 든 후, 본인이 생각하는 해결책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직업윤리
2. 가족상담 및 치료 과정에서의 직업윤리
3. 직업윤리에 위배되는 갈등 상황과 해결책
1) 전문가로서의 윤리의식
2) 소명감
3) 동기부여
4) 보수의 현실화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가족상담 및 치료 과정에서의 직업윤리.hwp
2. 가족상담 및 치료.hwp
3. 직업윤리에 위배되는 갈등 상황의 예와 해결책.hwp
4. 직업윤리의 특성.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인간은 대부분 직업을 통해서 그 존재 가치를 발견하곤 한다. 행복한 삶과 건강한 사회는 건전한 직업윤리에서 나온다. 삶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직업생활의 윤리를 깨우치게 되면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데 대단히 큰 뜻과 보람을 얻게 될 것이다. 나름대로 삶의 가치를 알고 열심히 자기 직분을 다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또 어떤 사람은 자기의 위치는 물론 어떤 삶의 가치기준도 없이 어떤 마음가짐을 갖고 살아가야 할지 방향을 잡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우리는 어떤 직업에 종사하든지 자신의 잠재적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고, 스스로의 성실한 노력으로 성취의 보람을 누리게 된다. 창의성을 발휘하여 창조의 보람을 추구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일을 수행해 나아간다면 우리는 행복하고 현명한 직업인으로서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다. 우리의 마음가짐에 의해 직업은 우리에게 고역이 될 수도 있고 보람의 원천이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우리가 어떠한 직업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가느냐 하는 것은 우리의 일생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다. 최근 구조적인 변화를 계속하고 있는 우리나라는 역사상 그 어느 때보다 건전한 직업윤리가 요청되고 있다. 따라서 배운 지식과 기술을 사회에 잘 활용하고 적용해 나가도록 도와주고 사회생활에서 보람찬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는 일을 해야 할 것이다.



II. 본 론

1. 직업윤리

직업윤리라는 말은 직업과 윤리라는 독립된 단어의 합성어로 개념적 해석ㆍ정의ㆍ적용에 있어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며, 직업과 윤리의 연계 차원에서 직업윤리가 무엇인가라는 포괄적 의미를 찾는다는 것은 용이한 일이 아니다. 직업윤리는 사회에서 직업인에게 요구하는 직업적 양심이나 사회적 규범의 하나로 윤리적 이해와 관심을 직업생활이라는 특수한 상황에 적용한 것이라 볼 수 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