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중간시험과제물 B형(영유아교육기관 교재교구매입 계획)

 1  2016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중간시험과제물 B형(영유아교육기관 교재교구매입 계획)-1
 2  2016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중간시험과제물 B형(영유아교육기관 교재교구매입 계획)-2
 3  2016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중간시험과제물 B형(영유아교육기관 교재교구매입 계획)-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6년 2학기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중간시험과제물 B형(영유아교육기관 교재교구매입 계획)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영유아교육기관의 원장으로서 학급에 필요한 교재교구매입 계획하여 구성해보시오(어린이집/ 유치원 중 1개를 선택하여 1년 간 학급에서 필요한 실제 교재교구를 인터넷에서 조사하여 실제 금액을 기입한 계획서 작성, 인터넷 사이트 이용 시 출처표시)



- 목 차 -

I. 서 론

II. 유치원의 교재교구매입 계획
1. 교재∙교구의 개념 및 중요성
2. 교재교구매입 계획
3. 교재교구매입 계획 예

III.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I. 서 론

유치원의 하루일과는 특정 프로그램의 철학과 목표, 유아의 연령과 발달 수준, 교육기관의 유형, 교육시간 등에 따라 활동의 형태와 순서 등이 달라질 수 있으나 어떤 하루일과라 하더라도 유아를 맞이하여 그들의 건강과 정서, 흥미 등을 점검하며 인사를 나누는 것으로 시작하여 ‘계획ㆍ활동ㆍ평가’의 순서로 진행되며 하루일과를 회상하고 마무리 지어 안전한 귀가를 하는 것은 공통적이다. 하루에 전개되는 활동은 집단의 형태, 인원수, 연령 등에 상관없이 동적인 활동 뒤에는 동화∙동시감상이나 음악감상 등 정적인 활동을 하고, 교사의 주도적 활동 뒤에는 유아의 자유로운 선택이 가능한 활동이 진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효과적인 교육을 논함에 있어 교재ㆍ교구의 필요성은 필수적이다. 특히 문자 해득 능력을 비롯한 제 언어 능력이 미숙한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유치원의 교육환경과 교수‐학습 활동에서 교재ㆍ교구는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는 유아교육을 전공하는 학생들을 위한 서적에서는 교수매체, 교수자료, 시청각교재 등으로 언급하고 있으며 유치원 현장에서는 놀잇감 또는 장난감, 유구, 교재, 교구, 활동자료 등으로 불리워지고 있다.



II. 유치원의 교재교구매입 계획

1. 교재∙교구의 개념 및 중요성

유치원 현장에서는 교재와 교구를 같은 의미로 사용하기도 하고 어떤 경우에는 구분하여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 개념과 정의가 모호하여 혼동되어 사용되고 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