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자신의 인생 중 결정적 순간 한 장면)

 1  2017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자신의 인생 중 결정적 순간 한 장면)-1
 2  2017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자신의 인생 중 결정적 순간 한 장면)-2
 3  2017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자신의 인생 중 결정적 순간 한 장면)-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7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공통1(자신의 인생 중 결정적 순간 한 장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자신의 인생 중 ‘결정적 순간’이라고 생각되는 한 장면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묘사해 보시오.


- 목 차 -

1. 결정적 순간의 시간적 배경

2. 결정적 순간의 공간적 배경과 주변 상황

3. 결정적 순간을 선정한 이유
1) 인생의 첫 번째 패배를 경험하다.
2) 어느 때보다 최선을 다했다.

4. 결정적 순간이 내 삶에 미친 영향
1) 너무나 소중한 패배의 경험, 겸손함을 깨닫다.
2) 진정한 친구의 의미를 깨닫다.
3) 내 자신의 참 모습을 발견하다.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결정적 순간 - 좋은 멘토 선택하기.hwp
2. 결정적 순간 좋은 멘토를 만나기 위한 구체적 묘사.hwp
3. 결정적 순간 좋은 멘토를 만나기 위한 구체적 묘사2.hwp
4. 결정적 순간에 대한 나의제언.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19살, 패배의 의미를 깨닫다.

1. 결정적 순간의 시간적 배경

내가 맞이했던 결정적 순간은 지금으로부터 정확히 12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05년 3월 고등학교 3학년이 된 나는 학교 학생회장 선거에 출마하였다. 출마 후 선거까지는 약 3주간의 시간이 있었고, 나는 친구들과 함께 1,2,3학년 모든 교실을 돌아다니며 선거 운동을 했다. 아침이면 새벽같이 일어나 전날 저녁 만들어둔 피켓을 들고 교문에서 학교로 들어오는 학생들에게 인사를 했다.
수능을 앞둔 3학년이었기에 당시 나의 선거운동을 도와주던 친구들 역시 매우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구들의 전폭적인 지지가 있었기에 3주간 나는 선거운동에 내 모든 에너지를 쏟을 수 있었다.


2. 결정적 순간의 공간적 배경과 주변 상황

그리고 선거 날이 밝았다. 당시 내가 다니던 고등학교는 남녀공학이었고, 남학생과 여학생의 성비가 약 4:6 수준이었다. 출신 중학교를 분석할 때 A중학교 출신이 약 70%를 차지했고, 내가 졸업한 B중학교 출신은 15% 정도에 불과했다. 당시 나와 또 다른 한명의 후보는 A중학교에서 학생회장을 한 여학생이었다. 전체적인 여건이 불리했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선거운동을 했기 때문에 희망을 가졌다.
그리고 학생들의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공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선거 당일 마지막 연설에서 7분의 시간을 꽉 채워 내 모든 걸 쏟아냈다. 상대방 후보가 연설을 하는 순간 긴장한 나머지 그 친구는 말을 더듬었고 자신이 준비한 연설을 제대로 끝마치지 못했다. 그렇게 나는 마지막 희망의 끈을 다시금 잡을 수 있었다. 연설 이후 각 반에서는 투표가 진행되었고, 개표소에는 하나 둘 선거함이 도착하기 시작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