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

 1  2017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1
 2  2017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2
 3  2017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7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의 최악의 결과에 대해 논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후변화의 개념
2. 기후변화의 요인
3. 우리나라 기후변화의 현황
4. 우리나라 기후변화의 전망
5. 기후변화가 농업에 미치는 최악의 결과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국가별 기후변화 대응정책.hwp
2.기후변화가 우리나라에 가져올 결과.hwp
3.기후변화가 지구에 가져올 결과.hwp
4.기후변화란.hwp
5.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국제환경협약의 현황.hwp
6.기후변화에 대한 대응방안.hwp
7.기후변화에 대한 정부 대응에 대한 문제점.hwp
8.기후변화의 사례.hwp
9.기후변화의 원인.hwp
10.기후변화협약의 합의 도출이 미진한 이유와 해결책.hwp


본문내용
Ⅰ. 서 론

기후변화로 지구의 평균기온이 과거 백 년동안 0.75℃ 상승하였고, 향후 백 년 동안 1.8~6.4℃ 더 상승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기후변화에 대한 국가 간 패널은 보고하였다(IPCC, 2007) ICPP (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
. 우리나라의 기후변화는 더 심하여 과거 백 년 동안 평균기온이 1.8℃ 상승하였고, 현재 추세로 온실가스가 배출될 경우에 2050년에는 3.2℃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었다. 기후변화로 인해 기온상승, 해수면 상승, 극단적인 기상재해의 발생빈도 및 강도 증가 현상이 나타나고 강수량 등의 날시 패턴의 변화로 공기, 물, 식품의 질과 생태계, 농업, 산업과 이주, 경제 등의 변화가 발생한다. 따라서 기후변화는 사람들의 생활과 나아가 건강에 직간접적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러한 기후변화가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크기의 차이는 있지만 모든 국가와 지역에서 점진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대해 영화 투모로우를 보고 기후변화가 가져올 결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기후변화의 개념

기후변화문제는 곳곳에서 발생되는 이상기후 현상으로 인해 학계, 정부, 기업, 시민단체, 언론, 일반시민에 이르기까지 주요 쟁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기후란 오랜기간 동안 평균적인 날씨를 말한다. 날씨가 일상적인 기상현상을 나타내는 것에 비해, 기후는 지속적이고 평균적인 기상현상을 말한다. 다시 말하면 기후는 기상현상이 시간적, 공간적으로 일반화된 상태를 말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