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숲과삶 중간시험과제물 A형(대기오염에 의해 숲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1  2017년 1학기 숲과삶 중간시험과제물 A형(대기오염에 의해 숲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1
 2  2017년 1학기 숲과삶 중간시험과제물 A형(대기오염에 의해 숲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2
 3  2017년 1학기 숲과삶 중간시험과제물 A형(대기오염에 의해 숲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7년 1학기 숲과삶 중간시험과제물 A형(대기오염에 의해 숲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대기오염에 의해 숲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설명하고, 숲의 생물다양성 확보를 통한 생태계 회복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대기오염에 의해 숲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1) 대기오염
2) 대기오염물질
3) 숲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2. 숲의 생물다양성 확보를 통한 생태계 회복을 위한 방안
1) 생태계의 다양성
2) 생태계 회복을 위한 방안
3) 생태계 보전과 지역사회의 갈등 해소방안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대기오염에 의해 숲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hwp
2. 숲의 개념.hwp
3. 숲의 생물다양성 확보를 통한 생태계 회복을 위한 방안.hwp
4. 숲의 중요성.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환경은 우주를 형성하는 모든 것들을 말하며, 자연적으로나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자연환경 외에 생활환경과 사회환경이 있다. 인간이 호흡하는 공기, 마시는 물, 먹을 것을 얻는 땅과 우리가 생활하고 즐기는 대상인 산, 강, 바다, 호수, 나무, 꽃, 바위 등이 자연환경이다. 그리고 생활환경은 공간, 교통수단 등 다양한 환경이다 이제근 외, 환경과학개론. 동화기술. 2013, p.24.
.
대기환경오염은 사업활동이나 사람의 활동에 따라 발생되는 대기오염, 수질오염, 토양오염, 폐기물, 방사능오염, 소음, 진동, 악취 등에 의해서 사람의 건강이나 자연환경 및 생활환경의 파괴로 피해를 주는 상태를 말한다. 우리나라는 1960년대 이후 잘 살아보자는 국가정책에 따라 압축경제 성장으로 경제부흥에 밀려 대기오염물질들이 엄청나게 발생되면서 자연환경의 훼손과 생활환경의 불편을 일으켰다. 우리나라의 대기환경파괴 주요요인은 인구증가이며, 이에 따른 산업화, 도시화와 국토개발 등에 의해 대기환경오염은 가속화되었다. 특히 우리나라는 압축 경제성장 때문에 대기환경오염은 단기간에 증대되었다.
이제부터라도 우리는 근검과 절약하는 환경복지국가 건설을 위해 환경학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색하려면 기업은 청정생산체계로 무공해 생산제품을 생산하여야 한다. 국민은 환경친화적인 소비실천을 생활화해야 하고 공무원은 설계시 기획할 때부터 환경을 먼저 고려하되 생태효율이 높은 국토환경 용량보전 및 적정 환경정책수립으로 지역ㆍ지구환경보전활동에 선도적인 역할을 실천해 나가야만 한다. 이 과제물에서는 대기오염에 의해 숲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설명하고, 숲의 생물다양성 확보를 통한 생태계 회복을 위한 방안을 제시하였다.



Ⅱ. 본 론

1. 대기오염에 의해 숲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1) 대기오염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대기오염을 ‘대기 중에 인위적으로 배출된 오염물질이 한 가지 또는 그 이상이 존재하여 오염물질의 양, 농도 및 지속시간이 어떤 지역의 불특정 다수인에게 불쾌감을 일으키거나 해당지역에 공중보건상 위해를 끼치며,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