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국제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한국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

 1  2017년 1학기 국제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한국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1
 2  2017년 1학기 국제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한국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2
 3  2017년 1학기 국제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한국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7년 1학기 국제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한국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2016년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구글의 검색
2. 구글의 검색시장 점유율
3. 구글의 검색시장 성공 이유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구글의 발전을 위한 나의 제언.hwp
2. 구글이 크게 성장한 비결 애플과 비교.hwp
3.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hwp
4. 시사점.hwp
5. 구글회사 개요.hwp
6. 주요 시장에서의 구글의 전략 방향.hwp
7. 서론 작성시 참조.hwp
8.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최근 구글은 인공지능(AI) 알파고를 통해 세기의 바둑 대결로 큰 이슈가 되었다. 초기에는 인터넷검색엔진을 제공하는 회사로 시작한 구글은 이제 상공 20㎞까지 풍선 모양의 무선기지국을 띄워 오지나 하늘에서도 인터넷을 쓸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인간 수명을 150세까지 연장한다거나, 우주를 개척하는 등 얼핏 무모해 보이는 일을 하며 연간 5조원 이상을 쏟아 붓고 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구글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서비스 회사이자, 유튜브 서비스를 사들인 매수자이면서, 안드로이드라는 스마트폰 운영체계를 공급하는 회사다. 구글에 좀 더 관심을 가진 사람들은 그들이 위성지도를 이용하여 구글 어스(Google Earth)라는 위성사진 서비스와 구글 맵이라는 지도 서비스를 가지고 있고, 웹메일 서비스인 지메일(Gmail)과 사진 서비스인 피카사(Picasa)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과 최근에는 자율운행자동차와 구글 안경을 개발하였고 최고의 4족 보행 로봇회사인 보스턴 다이내믹스를 사들였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이것으로 구글이 누구인가를 이해하기는 어렵다. 이것들은 구글이 무엇을 하고 있는가를 설명하고 있지만, 구글이 세계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가를 설명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구글이 하고 있는 것들을 살펴보는 것은 구글이 누구인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다.
인터넷 검색엔진은 “다양한 검색 알고리즘에 근거하여 연관성 있는 인터넷 웹 사이트 등의 콘텐츠를 찾기 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인터넷 검색서비스 또는 정보검색 서비스란 사업자가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종합적으로 수집하고 축적하였다가 이용자가 기호&#8228;단어&#8228;문장&#8228;음성 등을 정보통신망에 입력하여 특정 정보를 요청하는 경우 그 정보 또는 그 정보의 위치를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용자는 검색결과의 정확성과 차별성 등을 고려하여 자신이 선호하는 검색엔진을 결정하거나 변경하게 되므로 검색사업자는 이용자의 선택을 이끌어 내기 위해 지수를 신속히 업데이트하고 누락되는 정보가 없도록 보완하는 등의 방법으로 검색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이 과제물에서는 한국의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구글이 크게 성장한 이유를 설명하겠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