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자신의식사습관, 먹방 혹은 쿡방)

 1  2018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자신의식사습관, 먹방 혹은 쿡방)-1
 2  2018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자신의식사습관, 먹방 혹은 쿡방)-2
 3  2018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자신의식사습관, 먹방 혹은 쿡방)-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자신의식사습관, 먹방 혹은 쿡방)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습관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 현재 우리나라 TV에서 방영하고 있는 방송프로그램 중에서 소위 ‘먹방’ 혹은 ‘쿡방’이라고 하여 음식을 주요 소재로 다루는 것들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5개의 프로그램을 자신이 임의대로 선정하여 다음 3가지 질문에 각각 답하시오.
1) 5개의 음식프로그램 각각에 대하여 방송 구성상의 내용과 특성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2) 5개의 음식프로그램 각각에 대하여 음식 문화적 관점에서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을 들어 개인 견해를 서술하시오.
3) 자신이 조사한 총 5개의 음식프로그램을 분석해 본 결과, 우리나라에서 음식을 소재로 하는 방송프로그램들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음식 소비활동과 식생활습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 제시

2. ‘먹방’ 혹은 ‘쿡방’ 에서 5개의 프로그램 선정
1) 5개의 음식프로그램 각각에 대하여 방송 구성상의 내용과 특성
2) 5개의 음식프로그램 각각에 대하여 음식 문화적 관점에서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3) 우리나라 사람들의 음식 소비활동과 식생활습관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한 사례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먹방 분석.hwp
2. 먹방에 대한 나의제언.hwp
3. 먹방을 즐기는 원인.hwp
4. 우리 사회 구성원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지 분석.hwp
5. 프로그램은 먹고 마시기를 어떻게 취급하고 있는가.hwp
6. 식습관 형성의 이론적 배경.hwp
7. 식습관형성의 사건이나 상황.hwp

본문내용
Ⅰ. 서 론

요즘 먹방 프로그램이 인기다. 5년 전부터 이미 먹방 프로그램은 안방을 차지하고 있었다. 냉장고를 부탁해, 3대천왕, 삼시세끼 등 그간 거쳐간 먹방 프로그램은 셀 수 없을 정도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을 방증해주고 있다. 시청자들이 많이 보는 프로그램일수록 시청자들에게 영향을 끼치기 쉬운데, 이러한 논의는 잘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에, 이번 과제를 통해 나의 식습관을 알아보고, 현재 방영 중인 먹방 프로그램을 살펴본 뒤 그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에게 미칠 영향에 대해 모색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 제시

1) TV 보기
혼자 밥 먹는 시간이 많다보니, TV를 보면서 먹는 습관이 어느새 길러지게 되었다. 조용한 가운데서 먹는 것보다 TV라도 보면서 먹어야 우울하지도 않고 밥맛도 살아나기 때문이다.

2) 스마트폰 보기
항상 밥을 먹으면서 누구와 대화를 하거나 무엇을 하고 있는 상태에서 밥을 먹는 것을 즐겨 하다보니 혼자 밥을 먹을 때에는 TV와 스마트폰을 병행하면서 함께 보고 있다. 두 개를 동시에 보게 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더 우울감도 감소되는 기분이 들기 때문이다. 즉, TV와 스마트폰 보는 것 모두 혼자 밥먹는 습관 때문에 길러진 것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