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HTML웹프로그래밍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 1~6장의 주요용어 설명)

 1  2018년 1학기 HTML웹프로그래밍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 1~6장의 주요용어 설명)-1
 2  2018년 1학기 HTML웹프로그래밍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 1~6장의 주요용어 설명)-2
 3  2018년 1학기 HTML웹프로그래밍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 1~6장의 주요용어 설명)-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1학기 HTML웹프로그래밍 중간시험과제물 공통(교재 1~6장의 주요용어 설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교재 1~6장의 ‘주요용어’ 부분(각 장의 시작 페이지에 존재)에 언급된 모든 용어를 다음 조건에 맞춰 설명하시오.
- 조건1. 각 장별로 구분하여 번호를 붙인다.
- 조건2. 각 용어는 간단명료하게 설명한다.
- 조건3. 용어가 태그인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태그의 속성들에 대한 설명을 포함해야 한다.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HTML의 개념.hwp
2. HTML의 구성 요소.hwp
3. HTML의 기본 구조.hwp
4. HTML의 멀티미디어 편집.hwp
5. HTML의 목차 편집.hwp
6. HTML의 문자 편집.hwp
7. HTML의 표 편집.hwp


본문내용
제1장 HTML 개요

1) 하이퍼텍스트 : 사용자에게 내용의 비순차적 검색이 가능하도록 제공되는 텍스트. 문서 내의 특정한 단어가 다른 단어나 데이터베이스와 링크되어 있어 사용자가 관련 문서를 넘나들며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전자 사전·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문장 작성 시스템 등에 응용된다.
2) 마크업 : 문서 처리를 지원하기 위해 문서에 추가되는 정보. 마크업 정보는 문서의 논리적 구성이나 체제와 같은 문서의 포맷을 지정하거나, 문서 내용의 찾아보기 또는 찾아보기 작업(indexing) 방법을 지정하거나, 문서 내용 중의 요소와 같은 문서 또는 다른 문서 중의 다른 요소와의 연결(link)을 지정한다.
3) 마크업 언어 : 마크업의 형식과 규칙을 정의한 언어를 말한다.
4) HTML : 웹에서 정보를 표현할 목적으로 만든 마크업 언어이다.
5) W3C : 국제 웹 표준화 기구의 하나. WWW의 표준안 제작과 새로운 표준안 제안, 기술의 공유를 통해 WWW 의 기술적, 사회적 확산을 위해 구성된 전세계적 단체로 1994년 10월에 설립됐다. 현재 WWW에 대한 기술 표준은 W3C와 IETF(Internet Engineering Task Force)에서 하고 있는데 IETF는 어느 정도 성숙된 기술에 대해서 표준화를 진행하고 있고 W3C는 현재 시급한 기술들에 표준화를 담당한다.
6) 웹브라우저 : 인터넷 웹페이지를 볼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7) 요소 : 시작태그, 내용, 종료태그로 구성되는 하나의 명령어에 해당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