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B형(자신의 소유물 중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물건)

 1  2018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B형(자신의 소유물 중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물건)-1
 2  2018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B형(자신의 소유물 중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물건)-2
 3  2018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B형(자신의 소유물 중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물건)-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1학기 글쓰기 중간시험과제물 B형(자신의 소유물 중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물건)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자신의 소유물 중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물건을 2개 선택하여 이에 대해 설명하는 글을 쓰시오.
1) 물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묘사를 할 것
2) 물건을 소유하게 된 사연과 소중한 이유를 서술할 것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물건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묘사를 할 것.hwp
2. 물건을 소유하게 된 사연과 소중한 이유를 서술할 것.hwp
3. 나의 생각.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나는 물건에 대한 물건을 소유하고자 하는 욕심이 많은 편이 아니다. 물건을 새로 사는 일은 극히 드문 편이다. 한 번 구입한 물건은 그 물건이 본래의 용도를 잃을 정도로 낡거나 고장 난 경우가 아니라면 싫증이 나도록 질리도록 오래 사용한다. 요즘 사람들은 빨리 빨리 혹은 새로운 거, 전에 보지 못했던 거에 끌리는 것 같다. 핸드폰과 같은 기기도 하루가 멀다 하고 새로운 버전의 상품이 출시된다. 하루만 지나도 아니 일 분 일 초 단위로 새로운 것이 낡은 것이 되는 요지경 같은 세상이다. 그런 흐름에서도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의미 있어 지고 더욱 소중해 지는 것이 있다. 바로 추억이다. 추억은 시간이 흘러도 그 가치가 퇴색되지 않고 소중하다. 오히려 그 애틋함과 그리움으로 가치가 더 생긴다. 욕심이 없는 나에게도 추억이 담긴 물건들은 양보할 수 없는 포기할 수 없는 것 같다. 나에게 그런 의미 있는 물건을 두 가지 꼽자면 하나는 아버지가 신으시던 구두와 어느 날 여행지에서 주워 오 조개껍데기이다. 거창한 것이 아니라 누군가가 들으면 그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다며 웃을 수도 있지만 그 나름의 이유와 가치가 있다며 자랑스레 꺼내 보일 수 있다.
1) 아버지의 구두는 그 어감만으로도 알 수 없는 향수와 그리움이 느껴지는 것 같다. 실제로 아버지의 낡은 신발을 소재로 써진 이야기들이나 노래들이 있다. 나 역시 즐겨 듣는 노래가 있다. 이 노래를 들을 때면 아버지와의 추억이 아련히 떠올라 가슴이 뜨뜻해져서 자주 즐겨 듣는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