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긍정 부정)

 1  2018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긍정 부정)-1
 2  2018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긍정 부정)-2
 3  2018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긍정 부정)-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긍정 부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영향
2. 가정에서의 아동과 청소년의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스마트폰 사용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hwp
2. 스마트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hwp
3. 청소년의 인터넷 활용방안.hwp
4. 청소년의 인터넷 활용에 대한 장단점.hwp
5. 청소년들의 스마트 폰 중독과 예방에 관한 연구.PDF
6. 청소년의 가정 및 학교적응이 스마트폰 중독에 미치는 영향.PDF


본문내용
Ⅰ. 서 론

현대에 들어 IT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면서 연령대에 상관없이 스마트폰 및 유·무선 인터넷을 지나치게 사용하여 이러한 기기의 이용에 대한 금단 및 내성을 가지는 경향이 나타날 뿐 아니라 이로 인해 일상생활 장애가 유발되는 상태를 초래하는 등의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다.
본론에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과 부정적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지도 방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영향

1) 긍정적 영향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는 부모가 아동의 교육과 놀이를 위한 목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도록 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최근 각 가정의 자녀수가 감소하여 같이 놀 또래의 친구가 줄어들고 아동대상 범죄가 증가함에 따라 이러한 사회적 현상들이 아동 및 청소년의 놀이에도 영향을 미쳐 부모는 또래와의 바깥놀이 보다는 스마트폰 같은 디지털 매체를 통한 실내놀이와 교육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인터넷과 스마트폰이 출현함으로써 아동과 청소년은 기존의 소통방식과 구별되는 새로운 소통방식을 갖게 되었다. 언제 어디서든지 누구와도 자유롭게 대화할 수 있는 소통환경을 갖게 된 것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