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D형(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교수-학습 원리)

 1  2018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D형(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교수-학습 원리)-1
 2  2018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D형(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교수-학습 원리)-2
 3  2018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D형(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교수-학습 원리)-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D형(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교수-학습 원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교수-학습 원리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 원리의 활용사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교수-학습 원리
2. 교수-학습 원리의 활용사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유아교육의 교수-학습 원리.hwp
2. 유아교육의 교수-학습 원리2.hwp
3. 유아교육의 교수-학습 이론.hwp
4.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와 이론.hwp
5.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계획 및 운영.hwp


본문내용
Ⅰ. 서 론

교육은 인간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는 과정이며, 교수학습방법은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방법을 탐색하는 것이다. 특히 유아들은 일생을 살아가는 데 있어서 필요한 모든 기초적인 발달을 형성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ㅇ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이에,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교수-학습 원리에 대해 논해보기 위해 개념을 정리한 뒤 어떠한 원리가 있는지 고찰해보고자 한다. 아울러 교수-학습 원리의 활용사례를 정리한 뒤 의견을 기술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교수-학습 원리

1) 교수학습방법의 개념
교육은 가르치고 배우는 과정을 통하여 인간의 내부에 있는 자질과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발전시킨다. 교수학습방법은 교육의 과정 중 ‘어떻게’에 해당하는 부분으로, 어떻게 가르치고 어떻게 배우는가를 탐색한다. 교수와 학습에 대한 정의를 통해 교수학습방법의 개념을 살펴본다.
교수(敎授)는 교사가 의도적으로 계획한 교육활동과 교육내용으로 수업을 준비, 계획, 실행, 평가하는 모든 활동을 의미한다.(변영계, 2005) 교수란 교육의 목적과 목표를 위해 교수자에 의해 행해지는 일련의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활동이며, 교사가 가르치고자 하는 학습내용이나 경험을 준비하고 계획하여 교육목표를 효과적으로 성취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과정이다.(Corey, 1971)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