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부모교육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 부모역할)

 1  2018년 1학기 부모교육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 부모역할)-1
 2  2018년 1학기 부모교육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 부모역할)-2
 3  2018년 1학기 부모교육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 부모역할)-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1학기 부모교육 중간시험과제물 A형(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 부모역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특성을 영역별로 설명하고, 유아기 및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에 대해 논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기 발달특성
2. 아동기 발달특성
3. 유아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의 역할
4.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의 역할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아동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hwp
2. 아동기의 영역별 발달 특성.hwp
3. 유아기 발달시기에 적합한 부모역할.hwp
4. 유아기의 영역별 발달 특성.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Ⅰ. 서 론

어느 부모든지 자식이 잘 자라주길 바란다. 하지만 모두 좋은 부모가 되지는 않는다. 부모의 말과 행동은 아이들에게 파괴적인 힘으로 작용하며,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유아기의 경우에는 자신의 충동을 조절하고 자신감을 가지며 자기주장에 집착하지 않는 것을 익히게 되는데, 이 때 부모역할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다면 아이는 건강한 발달을 할 수 없다. 성장하는 아이에게 맞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아기 및 아동기의 발달 특성을 살펴보고, 발달시기에 맞는 적절한 부모역할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유아기 발달특성

유아기는 2세부터 초등학교 입학 이전인 6세까지이다. 제법 어린이다운 모습을 보이며 영아기에 비해 성장속도는 완만하지만 꾸준한 신체적 성장이 이루어진다. 비교적 완만하게 꾸준한 신체발달이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1) 신체발달
신장과 체중이 점차 증가한다. 신장은 5~8cm씩 증가하여 5세에는 113cm정도로 성장하게 되면서 신체가 훨씬 거 가늘어진 모습이 된다. 신체비율에서도 신장에 대한 머리 크기의 비율이 급격히 감소하게 된다. 몸무게는 매년 2~3kg씩 증가해서 5세에는 18kg 정도가 된다. 여아와 남아의 차이가 시작되어, 여아가 남아에 비해 약간 작고 가벼우며, 이러한 차이는 사춘기까지 계속 된다.
아동의 신체발달이 원만하게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공급, 규칙적인 생활습관, 사고와 질병으로부터의 보호가 필요하다. 유아기의 위는 크기가 성인의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아 한꺼번에 많은 양을 먹을 수 없으므로 세끼 식사 이외에 간식 등을 자주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