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출석대체과제물(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긍정적, 부정적영향)

 1  2018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출석대체과제물(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긍정적, 부정적영향)-1
 2  2018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출석대체과제물(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긍정적, 부정적영향)-2
 3  2018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출석대체과제물(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긍정적, 부정적영향)-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1학기 인터넷생활윤리 출석대체과제물(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긍정적, 부정적영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 긍정적, ② 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 스마트폰과 ④ 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1)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의미
2)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영향

2.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
1) 아동 지도방안
2) 청소년 지도방안
3) 부모의 역할

3.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의 지도에 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스마트폰 사용이 아동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hwp
2. 스마트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hwp
3. 청소년의 인터넷 활용방안.hwp
4. 청소년의 인터넷 활용에 대한 장단점.hwp
5. 청소년들의 스마트 폰 중독과 예방에 관한 연구.PDF
6. 청소년의 가정 및 학교적응이 스마트폰 중독에 미치는 영향.PDF


본문내용
Ⅰ. 서 론
정보기술의 계속적인 발달로 인해, TV가 수행하던 아동의 대리모 역할을 새로운 미디어가 대체되고 있다. 유아들은 태어나면서 각종 미디어 매체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사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미디어가 아동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현대에 들어 IT기술이 급속하게 발전하면서 연령대에 상관없이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을 지나치게 사용하여 이러한 기기의 이용에 대한 금단 및 내성을 가지는 경향이 나타날 뿐 아니라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등의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다.
스마트폰과 인터넷이 보편화되면서 전반적으로 생활이 편리해진 것은 사실이지만, 스마트폰이나 인터넷 사용에 대한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그에 따른 청소년들의 학습에도 많은 지장을 초래하여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고자 하는 운동이 펼쳐지고 있는 실정이다. 요즘 아동과 청소년의 지나친 스마트폰의 사용에 따른 중독으로 많은 문제점이 야기되고 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의 2017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의 스마트폰 과 의존 위험군은 30.3%로 스마트폰에 가장 취약한 계층으로 나타났다. 10명 중 3명은 스마트폰 과의존 상담이 필요하다는 의미이다. 특히, 중학생은 과의존 위험 수준(고위험 3.9%, 잠재적위 험 30.4%)로 고등학생과 초등학생보다 높게 나타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지금부터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살펴보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에 대해 생각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1)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의미

스마트폰은 PC와 같은 기능과 더불어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휴대전화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