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출석대체과제물(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를 선정)

 1  2018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출석대체과제물(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를 선정)-1
 2  2018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출석대체과제물(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를 선정)-2
 3  2018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출석대체과제물(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를 선정)-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1학기 생애발달과교육 출석대체과제물(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를 선정)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를 선정, 그 단계의 특징을 제시하고 학습 과제를 추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레빈슨(Levinson)의 주요 이론
2. 성인 전기의 특징
3. 자신의 학습 과제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레빈슨 모형.hwp
2. 레빈슨 발달단계와 특징.hwp
3. 레빈슨의 발달이론.hwp
4. 레빈슨의 성인기 사계절론.hwp
5. 로에빙거의 자아발달이론.hwp
6. 에릭슨 발달이론.hwp


본문내용
I. 서 론

인간의 발달에는 일정한 순서가 있고 전후맥락을 가진 한 패턴을 이루어 진행되는 점진적인 계열의 과정이다. 발달유기체의 변화와 중심화를 발달로 개념화하며, 발달이란 유기체의 양적인 증대와 기능의 유기화 및 구조의 정밀화로 본다. 성인을 위한 교육은 성인들로 하여금 자기 스스로 능동적인 학습을 통하여 존재의 가치를 새롭게 형성해 가면서 모든 행동에 대하여 스스로 책임질 수 있도록 욕구를 부여해 주고 조장해 주는 것이다.
교육을 평생의 과정으로 학습을 생활의 경험에 바탕을 두는 것으로 보았으며, 학습에 있어서 과학적 방법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어떤 문제에 직면한 개인은 그 문제에 대한 가설을 설정하고 이러한 가설을 확신하거나 부정하기 위한 증거를 수집한다. 여기서 교사의 역할을 전문가나 형식적인 권위자가 아닌 안내자나 촉진자가 되기를 주문한다. 이 레포트는 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를 레빈슨(Levinson)을 선정, 그 단계의 특징을 제시하고 학습 과제를 추출하였다.


II. 본 론

1. 레빈슨(Levinson)의 주요 이론

자신의 생애단계를 잘 설명하는 학자로 레빈슨(Levinson)을 선정하였다. 레빈슨의 발달이론은 인생을 크게 성인이전, 성인 전기, 성인중기, 성인후기 등의 4단계로 구분하여 각 발달 단계에 따른 주요 과업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레빈슨은 인생 구조론으로 개인의 인생을 구분한다. 인생 구조의 구성요소는 다양한 타인들과의 관계로서 즉, 인간관계가 개인의 인생을 구성해간다는 것이다. 레빈슨의 발달이론은 인생을 크게 성인이전, 성인초기, 성인중기, 성인후기 등의 4단계로 구분하여 각 발달 단계에 따른 주요 과업을 제시하고 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