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

 1  2018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1
 2  2018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2
 3  2018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2학기 한국문화자원의이해1 중간시험과제물 A형(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강의나 교재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 중 관광적 가치가 크다고 생각하는 자원을 하나 선택하여 아래의 작성기준을 준수하여 과제물을 작성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능산리 고분군의 자원 명 및 소재지
2. 능산리 고분군에 대한 소개
3. 능산리 고분군의 관광적 가치
1) 역사적 가치
2) 예술적 가치
4. 능산리 고분군의 1차 목표시장 및 그 이유

III. 결 론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선정한 자원 명 및 소재지.hwp
2. 해당자원대 대한 소개.hwp
3. 경복궁의 관광적 가치.hwp
4. 경복궁에 대한 관광적 측면에서의 1차 목표시장 및 그 이유.hwp
5. 서론작성시 참조.hwp
6. 결론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백제는 일본 문화의 원류이자 한때 중국까지 위세를 떨칠 만큼 융성했지만 역사는 승자의 것이다. 기록으로도 유물이나 유적으로도 백제는 남겨진 것이 별반 없다. 직접 찾아 나서야 백제의 흔적이나마 살필 수 있다. 잊혀진 왕국 백제의 마지막 수도였던 충남 부여는 서울이나 경주만큼 보물과 유적이 많지는 않지만 소담하면서도 기품 있고 부드러우면서도 위엄 있는 백제의 얼굴을 보여준다. 신라의 경주와 비교할 때 옛 도성으로 이렇다 할 것은 없지만 능산리 고분군 주변은 백제의 왕국을 떠올리며 여행하기에 좋다.
이 레포트는 능산리 고분군을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능산리 고분군의 자원 명 및 소재지

1) 선정한 자원 명 - 능산리 고분군
2) 소재지 &#8211; 충남 부여군 부여읍 능산리 산 15번지 일대


2. 능산리 고분군에 대한 소개

경주에 대릉원이 있고, 공주에 송산리 고분군이 있듯이 부여에도 왕릉급의 고분이 모여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능산리 고분군이다. 모두 7기의 고분이 있는데 대다수 왕릉급 유적들이 그렇듯 도굴된 지 오래되어 유물이 별로 남아 있지 않으며, 표지석이 없어 누구의 능인지도 확실히 알 수 없다. 다만 능의 규모와 형태로 미루어 왕이나 왕족의 능일 것이라 추정하며, 부여를 수도로 정한 백제 사비시대의 왕이 성왕, 위덕왕, 혜왕, 법왕, 무왕, 의자왕 여섯이니 아마도 사비 도성과 가장 가까운 이곳 능산리 고분군의 주인들이 바로 그들이 아닐까 추측할 뿐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