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학기 색채와디자인 출석수업대체과제물

 1  2018년 2학기 색채와디자인 출석수업대체과제물-1
 2  2018년 2학기 색채와디자인 출석수업대체과제물-2
 3  2018년 2학기 색채와디자인 출석수업대체과제물-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8년 2학기 색채와디자인 출석수업대체과제물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존에 나와있는 의류 및 액세서리 품목들을 조합하여 1벌(한 착장)의 패션 디자인을 구성하고,
2. 구성한 색채 계획에 관해 설명하라. 독창성이 있으면서도 조화로운 디자인이 되도록 한 가지 톤 안에서 색채를 선택하고, 색상 대비 효과를 적절히 이용한 배색을 한다. 다음의 지시사항을 준수하고 [1]과 [2]에서 설명하는 내용을 포함하여 과제물을 작성한다.
[1] 배색 디자인
① 1벌의 패션 디자인을 스타일링하기 위해 톤과 색상대비에 유의하여 조화로운 배색이 되도록 4-5가지 품목 (옷과 액세서리, 필요 시 네일이나 메이크업까지 포함)을 선택한다.
② 기존에 있는 상품을 이용하지만, 자신의 독창성과 색채 감각을 보여 주도록 창의적으로 선택한다. 단, 매장 디스플레이, 인터넷 쇼핑몰이나 잡지에 이미 코디 되어 있는 조합은 금지한다.
[2] 색채 계획 설명
① 주제 명명: 색채 의도를 나타내도록 구체적이고 간단하게 명명한다.
② 선택한 톤(예. Bright)을 밝힌다.
③ 디자인 목적: 장소나 상황, 표적시장(성별, 나이, 취향, 라이프스타일 등 누구를 위한 디자인인지, 무엇을 위한 디자인인지)에 관해 설명.
④ 색채의 선정이유, 색상 대비의 사용, 톤의 사용, 배색 의도와 효과 등을 주제와 디자인 목적과 연관하여 명확히 기술한다.
⑤ 품목별로 사진의 출처를 가능한 자세히 밝힌다.




본문내용
Ⅱ. 색채 계획 설명

1. 주제 명명 및 선택한 톤

스포티하면서도 세련된 모던함을 잃지 않는 룩이다. 채도가 낮고 명도가 높은 라이트 그레이시 계열의 톤을 사용하여 모던하고 도회적인 모습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컬러는 아이보리와 그레이이고 서브컬러는 블루계열 컬러이다. 포인트 컬러로 실버를 선택했다. 아이보리와 그레이가 차가운 도시 느낌을 연상하고 단조로워 보일 수 있어서 외투는 마젠타, 코발트 블루, 퍼플, 옐로우 등 생기 있는 색상으로 강조를 주고 상의는 터틀넥의 네이비 계열 배색과 생기있는 컬러를 사용한 아가일 패턴을 가진 스웨터로 강조를 주었다.


2. 디자인 목적

12월에서 1월 사이에 차가운 겨울 날씨에 밖에서 활발하게 움직여야하는 상황에서 적합한 스타일이다.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20대 여성을 타겟으로 코디를 했다. 구체적으로 친구들과 함께 서울이나 인근 도시에서 축제나 다양한 체험을 하러 가는 상황을 예로 들 수 있을 것이다. 야외 활동과 실내 활동을 동시에 하는 경우가 많은 20대에게 실외에서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편안하게 입을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액세서리를 최소화해 활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했다. 또한 여성스러운 스니커즈를 스타일에 매치해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유지하면서도 편안하도록 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