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e-비즈니스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도메인 네임, B-Class의 IP주소)

 1  2019년 1학기 e-비즈니스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도메인 네임, B-Class의 IP주소)-1
 2  2019년 1학기 e-비즈니스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도메인 네임, B-Class의 IP주소)-2
 3  2019년 1학기 e-비즈니스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도메인 네임, B-Class의 IP주소)-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1학기 e-비즈니스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도메인 네임, B-Class의 IP주소)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인터넷 주소 체계 중에서 도메인 네임(Domain Name)은, 통상 네 묶음의 문자열(String)을 점(dot 혹은 period)으로 구분해서 표기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한다. “서버 명칭”.“관리기관의 이름”.“관리기관의 성격”.“국가명”의 순서로 영문 약자를 이용해서 기술(記述; description)하는 방식을 따른다. 우리대학 도메인은 반드시 knou.ac.kr을 포함해서 구성된다. 이때, knou.ac.kr이 어떤 의미를 갖는 것인지를 영문 약자(knou와 ac 및 kr 등)를 풀어서 설명하시오.

2. 보통 십진수 네 묶음을 점(dot 혹은 period)으로 구분해서 표현하는 IP 주소(IP Address)는, 등급에 따라 몇 가지 Class로 나뉜다. 이 Class들을 구분하는 자세한 기준이 있지만, 첫 묶음의 십진수 숫자를 기준으로 Class를 판단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B-Class의 IP 주소는 첫 번째 십진수 묶음이 128부터 191로 시작하는 경우에 해당된다. 시작하는 숫자(십진수)가 128부터 191 사이인 경우가 B-Class로 분류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목 차 -

1. 도메인 네임
2. IP 주소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B-Class의 IP 주소.hwp
2. 인터넷 주소 체계 중에서 도메인 네임.hwp
3. 도메인 네임.hwp

본문내용
1. 도메인 네임

도메인 네임(Domain Name)은 IP주소와 상대적인 개념으로서, 숫자로 표시된 IP주소가 사람이 기억하기 어려워 표준화 된 법칙에 의하여 문자로 이름을 정한 것이다. IP주소와 도메인명은 인터넷 상에서 상대방의 호스트를 식별하기 위해 사용되는데, IP주소는 4바이트 길이로 xx.xx.xx.xx의 숫자형태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기억하여 상대편 호스트를 식별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기호형태인 영문 표기로 바꾼 것이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도메인은 knou.ac.kr을 포함해서 구성된다. 이에 대한 의미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여기에서 knou는 관리기관의 이름을 의미하며, ac는 관리기관의 성격으로 교육기관과 대학 등에서 사용한다. 그리고 kr은 두 문자로 된 국가코드이며, 우리나라는 kr을 사용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