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자신의 식습관, 음식을 소재)

 1  2019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자신의 식습관, 음식을 소재)-1
 2  2019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자신의 식습관, 음식을 소재)-2
 3  2019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자신의 식습관, 음식을 소재)-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1학기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자신의 식습관, 음식을 소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를 제시하고 각각의 습관이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에 대한 배경/이유를 사회/문화/경제적 관점에서 설명하시오.

2. 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의 <영화>중에서 음식을 소재로 하거나 식문화를 묘사한 작품 1가지를 선택하여 다음 3가지 사항에 대해 조사, 분석한 결과를 서술하시오.
1) 영화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배경과 스토리 및 주제 소개
2) 음식 혹은 식문화가 영화 속에서 가장 비중있게 묘사된 주요 장면들에 대한 소개와 의미 설명
3) 영화에서 궁극적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주제)를 작품 속에서 음식 혹은 식문화가 어떻게 표현하고 있는지 음식의 사회적 기능, 생태적 기능, 경제적 기능 등의 차원에서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Ⅱ. 본 론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와 의미
2. 음식관련 영화-식객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음식소재 - 영화 황해.hwp
2.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hwp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사람은 음식물 섭취를 통하여 40여 종류의 영양소를 필요로 하는데, 그 중의 어떤 영양소는 별로 의식하지 않아도 부족되지 않는 것이 있으며 어떤 영양소는 신경써서 취하지 않으면 심각한 영양부족을 초래할 수 있는 것도 있다. 따라서 어떤 식품들을 얼마만큼, 어떻게 배합하여 먹는 것이 개인과 집단의 영양과 건강에 이바지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과 접근 방법이 모색될 필요가 있다.
즐거운 식생활을 계획하는 데에는 대상의 식습관을 알아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평소에 알고 맛있게 느꼈던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이다. 각 개인의 식품과 식사에 관한 지식은 문화ㆍ가족의 배경, 생활경험, 교육수준 등 여러 가지에 의해 형성되며, 각 식품의 조리방법이나 식사 횟수, 그리고 식사 예의 등도 문화에 의해서도 형성된다. 또한 인종의 기원이나 종교, 주거지, 사회ㆍ경제적인 상태 등에 의해 식습관도 달라진다. 이러한 식습관은 사회가 팽창되면서 많이 변화하였고 평준화되었다. 점차 새로운 식품이 외국에서 소개되면서 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고, 또한 외식의 기회가 늘어나게 되면서 다양한 조리법이 개발되었다.
이 리포트는 자신의 식사습관과 음식을 소재로 한 영화에 대해 서술하였다.



Ⅱ. 본 론

1. 자신의 식사습관 중에서 대표적인 것 3가지와 의미

1) 자주하는 외식
사람들의 건강에 영향을 주는 영양 문제로는 우선 영양 불량과 영양 과잉이 동시에 존재하고 영양 불균형이 심화되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그 밖에 무분별한 다이어트와 불규칙한 식사 시간, 아침결식, 가공ㆍ편의식품 섭취 증가로 인한 불건전한 식생활 습관의 증가와 나트륨 과잉 섭취는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하는 문제들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