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

 1  2019년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1
 2  2019년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2
 3  2019년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1학기 생활과건강 중간시험과제물 공통(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질병예방행위는 잠재적이거나 실제적인 질병으로부터의 위협 및 그로 인한 결과를 감소시키기 위해 개인이나 집단에 의해 수행되는 자발적인 행위를 의미합니다.

1)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질병 혹은 증상)를 2가지 제시하고, 각 건강문제가 자신의 신체적, 심리적, 사회적 측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상세히 기술하시오.

2) 1)번에 열거한 건강문제들 중 심각성이 크다고 생각되는 1가지를 선택하여, 그 건강문제의 특성(원인, 증상 등)을 정리하시오.

3) 2)번에서 선택한 건강문제로 인한 부정적 결과를 감소하기 위해 본인이 실천할 수 있는 1차, 2차, 3차 질병예방행위를 상세히 기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
2. 비만의 특성
3. 본인이 실천할 수 있는 1차, 2차, 3차 질병예방행위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고혈압 예방행위.hwp
2. 고혈압 환자의 치료.hwp
3. 고혈압의 특성.hwp
4.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성인기의 생활은 바쁘고 활동적이기 때문에 완전한 식사를 할 충분한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아침은 굶을 수도 있고 빵과 커피로 간단히 끝낼 수도 있으며, 점심도 가볍게 먹기 쉽게 된다. 영양소의 기본 요소를 알고 식사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경우에 소화성 궤양질환은 불규칙적인 식습관이나 아침식사를 거르는 데서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서상태, 신체상태, 성격, 직업, 신체활동량과 같은 요소들이 휴식과 수면의 필요성을 결정하는 요인이 된다. 젊은 성인들은 직업활동, 사회활동, 가족에 대한 책임, 학업 등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으며 시간에 쫓긴다. 성인기에는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에 손상을 받지 않으면서 오랫동안 견디어 나갈 수 있는 시기이기는 하나, 수면부족 등이 기능을 저하시킬 때에는 더 많은 휴식시간을 가져야 하며, 자신의 휴식과 활동을 위한 생리적 리듬을 인식해야 한다.
질병예방행위는 잠재적이거나 실제적인 질병으로부터의 위협 및 그로 인한 결과를 감소시키기 위해 개인이나 집단에 의해 수행되는 자발적인 행위를 의미한다. 이 리포트는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로 비만과 신장염을 선정히여 질병예방행위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현재 자신이 갖고 있는 건강문제

1) 비만
작성자의 체형은 비만형이다. 많은 음식을 먹고 많은 휴식을 취하면, 에너지 섭취와 소비 사이에 불균형이 일어나 섭취에너지 중 소모되고 남은 부분이 지방으로 전환되어 피하지방과 복강 내에 축적된다. 지방조직은 인체의 총 저장에너지의 85%를 차지하는 주된 에너지 저장소이며 외부에 대한 방어 및 단열제로서의 역할을 하지만 그 이상 축적시에는 대사에 장애를 초래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