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B형(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

 1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B형(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1
 2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B형(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2
 3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B형(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B형(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PRECEDE-PROCEDE 모형에 의한 건강검진 분석
2.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의 건강검진 학습지도계획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PRECEDE-PROCEED 모형.hwp
2.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hwp
3. 생애전환기대상인구의 건강검진에 대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프리시드-프로시드(PRECEDE-PROCEED) 모형은 건강과 건강행위 등에 관련된 요인들을 분류한 체계적인 접근 방법이며, 건강증진과 관련된 많은 행위 중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변화시켜 나가야 할 전략을 제시해 주는 모형이다.
PRECEDE-PROCEED 모형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몇 개의 단계로 나누어질 수 있다. 사회적, 역학적 단계를 통하여 건강상의 중요문제를 정의하고 정확한 현상을 파악하고, 환경적, 행동적 진단과정을 거치면서 관련되는 위험요인을 추출하고 파악하게 된다. 또한 교육적, 조직적 진단과정에서는 태도, 건강신념, 접근성에 대한 평가와 같은 심리적 요인을 다루며,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을 파악하여 프로그램이 해결해야 하는 목표지점을 드러내 준다. 또한 행정적, 정책적 단계는 예산과 자원을 배정하고, 책임을 부여하는 최종단계이다. 이 모형은 최종목표가 삶의 질의 향상이며, 건강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하나의 중요한 요인이 된다.
이 리포트는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생애전환기대상인구(40대 이상)의 건강검진에 대한 보건교육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PRECEDE-PROCEDE 모형에 의한 건강검진 분석

1) 1단계, 사회적 진단
1단계는 사회적 진단으로 지역사회가 보유하고 있는 사회적인 문제들은 삶의 질에 대한 정확한 지표가 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