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C형(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

 1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C형(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1
 2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C형(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2
 3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C형(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과제물 C형(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PRECEDE-PROCEDE 모형과 스트레스관리
2.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hwp
2.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의 설계.hwp
3.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한 시간 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그린(Green, 2005) 등에 의하여 개발된 PRECEDE-PROCEED 모형은 건강행태 및 환경 변화에 대한 생태학적 접근을 체계적ㆍ포괄적으로 잘 제시하고 있어서, 프로그램의 기획과 평가에 타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리시드 모형(PRECEDE Model)은 Predisposing, Reinforcing and Enabling Constructs in Educational Diagnosis and Evaluation으로 보건교육 프로그램을 작성하기에 앞서 교육적 진단과 평가를 하기 위해서는 건강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유도요인(predisposing), 강화요인(reinforcing), 부여요인(enabling)의 파악이 중요하다는 것을 전제로 하여 설정된 모형이다. 이 모형은 마치 미스테리를 풀어가는 것과 같으며 최종적인 결과에서 시작하여 최초의 원인으로 돌아오는 귀납적인 사고에 의해 전개된다. 절차는 6가지 기본적인 단계와 2가지의 프로그램의 효과와 결과에 대한 단계 등 모두 9가지 단계로 구성된다.
이 리포트는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PRECEDE-PROCEDE 모형과 스트레스관리

1) 1단계(사회적 사정)
사회적 사정단계는 대상 집단의 인구학적인 특징과 사회경제적인 특징을 파악하여 삶에 대한 요구 또는 삶의 질에 대한 지각을 진단하는 것이다. 지역사회의 참여와 주민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통하여 좋은 삶의 질을 위한 주관적인 필요와 요구를 결정하는 과정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