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019년 10대 전략 기술)

 1  2019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019년 10대 전략 기술)-1
 2  2019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019년 10대 전략 기술)-2
 3  2019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019년 10대 전략 기술)-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1학기 인터넷과정보사회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019년 10대 전략 기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카트너사(Gartner, Inc.)는 미국의 정보 기술 연구 및 자문 회사로 매년 기업들이 주목해야할 10대 전략 기술 트렌드를 발표한다. 최근 발표된 2019년 10대 전략 기술 중 2가지를 선택하고 기술, 개념, 활용 분야, 사회적 파급력 관점에서 형식제한 없이 자유롭게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증강분석
1) 개념
2) 기술
3) 활용 분야
4) 사회적 파급력

2. 블록체인
1) 개념
2) 기술
3) 활용 분야
4) 사회적 파급력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디지털 윤리와 개인정보보호.hwp
2. 인공지능주도개발.hwp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오늘날 새로워 지는 환경의 등장과 더불어, 시각디자인 분야는 인간의 경험 또는 서비스 자체를 디자인하는 무형의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다루는 것으로 확장되고 있다. 그 중, 증강 분석 인터페이스는 현실공간에 가상의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구현함으로써, 기능적이고 편리한 정보 환경을 제공하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증강 분석(Augmented Analytics) 기술은 인간-컴퓨터 미래 인터페이스로서 현실에 가상 정보를 투영하여 사용자가 좀 더 용이하게 컴퓨팅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증강현실의 용어 풀이에 있어 쉽게는 투사되는 디스플레이라고도 불린다. 증강현실의 상용화 시점은 웨어러블 컴퓨팅의 머리에 착용되는 고글형 디스플레이에 적용되면서, 파일럿에게 항공노선, F1 선수들에게 상대편의 순위 및 속도 정보를 표현해주기도 한다. 즉 사용자가 작업하는 동시에 한눈에 가상정보를 쉽게 보기 위해 표현하는 인터페이스이다. 말 그대로 “Augmented" 즉 증가한다는 뜻으로 현실에 부가 가상정보를 뿌려주기 때문에 보다 더 많은 정보가 표현된 현실로 표현된다. 이러한 기술은 고전 문화제 복원을 위해 유용하게 사용되기도 한다.
블록체인(block chain) 기술은 가상화폐 비트코인(Bitcoin)에 적용하고 있는 비대면 보안 기술이다. 블록체인은 서버 없이 개인 컴퓨터끼리 연결하는 P2P(peer to peer) 방식을 기반으로 운영되는 기술이다. 기본구조는 직전 거래의 블록을 잇달아 연결하여 모은 형태로 각각의 거래정보가 분산되어 기록되는 분산원장 방식으로 운영된다. 일정 시간 동안 과반수의 사용자가 동의 한 거래내역만 하나의 블록으로 묶고, 새로 만든 블록은 이전 블록체인 뒤에 덧붙이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이다.
이 리포트는 가트너사(Gartner, Inc.)사의 2019년 10대 전략 기술 중 증강 분석(Augmented Analytics)과 블록체인(Blockchain)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증강분석

1) 개념
증강 분석(Augmented Analytics) 기술이란 실제 환경에 가상으로 생성된 정보(예- Computer Graphic 정보, 소리 정보, Haptic 정보, 냄새 정보 등의 오감 정보)를 실시간으로 증강하고 사용자가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