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A형(건강 증진을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중요성)

 1  2019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A형(건강 증진을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중요성)-1
 2  2019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A형(건강 증진을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중요성)-2
 3  2019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A형(건강 증진을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중요성)-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A형(건강 증진을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중요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건강 증진을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세요.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보건의사소통
2. 보건의사소통의 중요성
3. 자신의 생각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건강 증진을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중요성.hwp
2. 보건의사소통.hwp
3. 자신의 생각.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의사소통은 집단 조직, 사회의 기능수행에 있어 주요한 과정이며 사회체계나 조직을 이해하는 데 가장 필수적이다.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정보전달이 이루어지고 건강 정보 및 지식이 대중화, 보편화 되면서 보건의료 서비스의 주체가 대상자 중심으로 변화하였다. 이제는 의료인이 대상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적극적으로 반영하도록 노력을 기울여야 하며 건강에 대한 국민의 높은 관심에 부응해야할 필요가 있다. 대상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접근을 요구하는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보다 정확한 사정과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지식 전달을 위한 의사소통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다.
의료현장에서 간호사의 주요 업무는 대상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교육을 수행하는 것으로 대상자와의 상호작용 및 대인관계가 매우 중요한데 이를 효과적으로 연결해주는 수단이 의사소통 능력이다. 대상자 중심의 의사소통 요구가 증가하면서 간호사와 대상자간의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않아 문제가 발생하고 그로 인해 인간관계 갈등 상황이 나타나는 것이다.
이 리포트는 건강 증진을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제시하였다.


II. 본 론

1. 보건의사소통

1) 의사소통
의사소통은 의미 있는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으로, 조직의 공동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협동과 조정 그리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함은 물론 조직구성원들의 통솔과 사회적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사기를 양양시켜 주는 중요한 요소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