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E형(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

 1  2019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E형(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1
 2  2019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E형(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2
 3  2019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E형(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E형(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미디어를 통해 접한 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득적 의사소통 요건을 토대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조언을 제시하세요.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건강증진 캠페인이란
2. 건강증진 캠페인 사례
3.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조언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미디어를 통해 접한 건강증진 캠페인.hwp
2. 성공적인 금연캠페인이 되기 위한 조언.hwp
3. 시사점.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공익 캠페인은 사회적 이슈에 대한 주의를 환기시킬 뿐만 아니라, 정보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이해와 동의를 통해 행동적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집행된다. 공익 캠페인의 성공은 사회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실천을 통한 사회변화에 있다. 국민의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삶의 질에 대한 가치가 중요하게 부각되면서 건강 캠페인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국민건강과 관련된 국가 예산 또한 매년 증가 추세에 있다. 예를 들면, 흡연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과 건강보험 의료비용의 증가 등을 들 수 있다. 보건위생, 방역, 의무 행정, 약사 행정, 보건산업, 건강보험 등 국민 건강과 관련된 사무를 관장하고 있는 보건복지부는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금연, 절주, 마약, 식품, AIDS, 질병 관리 등 다양한 주제의 공익 캠페인을 집행하고 있다.
이 리포트는 미디어를 통해 접한 건강증진 캠페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설득적 의사소통 요건을 토대로 성공적인 캠페인이 되기 위한 조언을 제시하였다.


II. 본 론

1. 건강증진 캠페인이란

공익 캠페인은 수용자 특성에 따라 그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목표 수용자 세분화에 따른 전략 개발이 필요하다. 공익 캠페인의 목표 수용자 세분화를 위해서는 개인의 신념, 가치, 동기 등의 결과로 행동이 나타나며, 공익 캠페인은 태도변화를 통한 행동의 실행을 목표로 한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다시 말해, 공익 캠페인의 효과는 개인의 신념, 가치, 동기 등과 같은 주관성 영역이라는 복잡한 메커니즘에 의해 결정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