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경력개발의 성공적 도입방안)

 1  2019년 1학기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경력개발의 성공적 도입방안)-1
 2  2019년 1학기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경력개발의 성공적 도입방안)-2
 3  2019년 1학기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경력개발의 성공적 도입방안)-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1학기 전략적인적자원개발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경력개발의 성공적 도입방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경력개발의 성공적 도입방안에 대하여 논하라.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경력개발

2. 경력개발의 성공적 도입방안
1) 인적자원 시스템의 통합
2) 개인에 맞는 경력개발계획 수립
3) 개인과 직무의 적합성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경력개발 과정.hwp
2. 경력개발의 목적.hwp
3. 경력개발의 문제점.hwp
4. 경력개발의 성공조건.hwp
5. 경력개발의 제도와 기법.hwp



본문내용
I. 서 론

인적자원관리는 조직체의 인적자원을 관리하는 경영의 한 부분 또는 하위과정이다. 따라서 인적자원관리는 인적자원의 계획과 확보로부터 시작하여 이의 효율적인 활용과 유지ㆍ보존 보상과 개발에 이르기까지 노사관계를 위시한 모든 기능과 활동을 포함한다. 조직체에는 인적자원을 비롯하여 물질적 자원, 자금, 정보자원 등 여러 가지 자원이 활용되고 있다. 그리고 이들 자원은 각기 경영 각 분야의 연구대상이 되고 있고, 조직체에서는 기능분야별 관리대상이 되고 있다.
현대사회로 들어서면서 급격히 이루어진 기술의 발달과 사회&#8228;문화적인 변화는 직업 환경을 완전히 새롭게 바꾸어 놓았다. 평생직장으로 대변되던 과거 경력은 조직이 구성원의 고용과 경력을 책임져주었지만 금융외환위기는 이러한 평생직장의 신화를 종결시켰다. 개인의 경력은 더 이상 한 조직 안에서 안정적으로 이루어지기 어려워졌고 직무 간, 조직 간 자유로운 이동을 바탕으로 한 평생직업으로 패러다임이 변화하였다.
고용안정성이 더 이상 보장되지 않는 경력환경에서 스스로 주체가 되어 주도적으로 경력을 추구해 나가는 특성으로 개인의 경력개발 관점에서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직장에서 성공의 개념 역시 조직 내 직위, 보수, 승진기회 등 관찰가능한 객관적 성공보다 직무를 통한 자기 성장, 자아실현, 자부심이나 성취감 획득 등 경력 과정에서 보다 주관적인 개인의 성공에 대한 인식이 중요하게 여겨지면서 주관적 경력성공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 레포트는 경력개발의 성공적 도입방안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경력개발

경력이란 개념은 개인에게 있어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해 나가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경력은 주로 개인의 일과 관련한 경로를 설명하기 위한 협의의 의미로 많이 사용되어 왔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