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조사방법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있는 요인)

 1  2019년 1학기 조사방법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있는 요인)-1
 2  2019년 1학기 조사방법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있는 요인)-2
 3  2019년 1학기 조사방법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있는 요인)-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1학기 조사방법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있는 요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을 하나 정하여 이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하고 예상 결과를 설명한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제목
2. 연구 주제
3. 연구 배경 및 필요성
4. 연구 질문
5. 연구 방법(연구대상자, 주요 변수)

III. 결 론(예상 결과 및 기대 효과)

참고문헌

부록 – 설문지



본문내용
I. 서 론

담배는 오랜 옛날부터 기호품으로 애용되어 왔다. 그러나 현재에 와서는 금연을 구호로 하고 담배가 마약과 같다고 할 정도로 각 나라, 사회 전반적으로 흡연과 건강에 대하여 많은 분석과 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흡연을 상습적으로 할 경우, 인체에 해독을 끼쳐 여러 가지 장애를 가져온다. 특히 청소년과 여성의 경우에 그 피해가 더욱 크다.
담배는 불완전 연소이며, 연기 속에는 고농도의 일산화탄소가 생체 내로 들어가 혈관벽의 내피세포에 손상을 입혀 동맥경화를 일으키게 되며, 니코틴은 혈관의 수축작용이 있다. 이 두 가지 물질은 상승작용을 할 수도 있으며, 실제로 흡연자의 허혈성 심장질환으로 사망율은 비흡연자보다 높다.
담배의 성분에는 수천 가지 이상의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으며, 그 대부분은 질소, 산소, 수소, 탄산가스, 수분 등의 무해한 성분이긴 하나, 그 중 10% 정도는 문제가 되는 물질, 즉 가스성분은 일산화탄소와 미량의 유해가스이고, 입자성분은 타르(tar), 니코틴(nicotine), 수종의 발암물질 등이 포함되어 있다. 발암물질에는 4가지 종류로 분류되는데 완전 발암물질, 유도물질, 촉진물질, 발암보조물질이며, 담배의 타르 속에는 4종류의 물질 모두가 수 종류씩 들어 있다. 그 중에서도 발암작용이 강력하며 함유량이 많은 것으로 완전 발암물질인 벤조피렌(benzopyrene)을 들 수 있다. 따라서 흡연자에게 폐암, 후두암, 식도암, 방광암, 췌장암 등이 많은 것은 당연하다 할 수 있다.
이 리포트는 건강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을 하나 정하여 이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하고 예상 결과를 설명한다.


II. 본 론

1. 제목

보건소 금연클리닉 이용자의 금연 성공요인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