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2학기 전통사회와생활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

 1  2019년 2학기 전통사회와생활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1
 2  2019년 2학기 전통사회와생활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2
 3  2019년 2학기 전통사회와생활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19년 2학기 전통사회와생활문화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아래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여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할 것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체험 내용
1) 프로그램
2) 운영·행사진행
3) 주민참여
4) 연계관광

2. 현대문화와 문제의식
1) 기본자원의 활용
2) 환경친화적인 프로그램의 구성
3) 퇴비 생산에 이용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대상 선정의 동기.hwp
2. 사전 준비.hwp
3. 현대문화와 비교·분석, 문제의식 제기.hwp
4. 현장에서 새롭게 느끼거나 알게 된 생활문화 내용.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최근 정부는 대규모의 억새재배단지를 조성하여 바이오에너지 작물 재배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강원도 정선시는 대규모로 억새가 있는 민둥산 지역을 활용하여 축제로 콘텐츠화 하였다.
민둥산 억새꽃 축제는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무릉2리 민둥산 일원에서 열렸다. 민둥산 억새꽃축제는 산 전체가 둥그스름하게 끝없이 펼쳐진 광야와 같은 느낌을 갖게 하는 해발 1,118m의 민둥산이 20만 평 가량의 억새꽃으로 덮여 있어 그 모습이 장관이며,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이다. 이 아름다운 광경을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열리는 행사가 억새꽃 축제이며, 등반대회는 산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된 행사이다.
선정이유는 등산을 좋아하는 저에게 민둥산을 등산할 기회가 있었다. 억새풀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다는 산 정상을 밟아보고 싶다는 생각으로 등산을 하였는데, 때 마침 축제기간이었다. 따라서 그 때의 추억과 수집한 정보 등을 생각하며 레포트를 작성하였다. 민둥산은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로서 전국 제일의 군락지다. 억새 장관을 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알리고자 열리는 행사가 바로 억새꽃 축제이며, 등반대회는 산을 좋아하는 모든 사람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된 행사다.
이 레포트는 민둥산 억새꽃 축제에서 느끼거나 알게 된 생활문화에 대해 서술하였다.


Ⅱ. 본 론

1. 체험 내용

1) 프로그램
체험 프로그램으로 주말·휴일마다 상시·공연·이벤트 행사 등으로 나눠 마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토속장터도 관광객들의 입과 눈길을 사로 잡았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