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한국의 굿을 콘텐츠화 하여 제작한 작품을 선정하여 논하시오

 1  [보고서]한국의 굿을 콘텐츠화 하여 제작한 작품을 선정하여 논하시오-1
 2  [보고서]한국의 굿을 콘텐츠화 하여 제작한 작품을 선정하여 논하시오-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보고서]한국의 굿을 콘텐츠화 하여 제작한 작품을 선정하여 논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한국의 굿을 콘텐츠화 하여 제작한 작품을 선정하여 논하시오.

굿은 한국 전통 마을 신앙 중의 하나로 그 목적은 지역의 생태와 생업에 따라 달라진다. 이러한 점에서 굿은 각 참여마을 사람들의 심적 유대와 단합을 촉진시켜 소속감을 공고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도 한다.
즉, 굿은 신성한 마을 공동의 제의인 동시에 축제이자 화합인 것이다. 또한 오래전부터 전승되어 옴으로써 조상들의 본(本)을 이어간다는 측면에서 전통성 계승에 의의가 있다. 본은 마을의 구심점이 되어서 생활모습을 그대로 이어 사회변동 속에서도 마을의 전통이 사회적 전통성으로 이어져 전통문화의 보전이라는 측면에서도 의의가 있다.
하고 싶은 말
[보고서]한국의 굿을 콘텐츠화 하여 제작한 작품을 선정하여 논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