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국가와 기업을 포함, 모든 대규모 사회 집단들은 관료제적인 조직형태를 띄고 있다. 관료제의 장점과 단점을 본인의 사회경험(학교, 직장, 정부 행정에서 겪은 경험 등)을 예로 들어 설명해 보시오.

 1  현대사회에서 국가와 기업을 포함, 모든 대규모 사회 집단들은 관료제적인 조직형태를 띄고 있다. 관료제의 장점과 단점을 본인의 사회경험(학교, 직장, 정부 행정에서 겪은 경험 등)을 예로 들어 설명해 보시오.-1
 2  현대사회에서 국가와 기업을 포함, 모든 대규모 사회 집단들은 관료제적인 조직형태를 띄고 있다. 관료제의 장점과 단점을 본인의 사회경험(학교, 직장, 정부 행정에서 겪은 경험 등)을 예로 들어 설명해 보시오.-2
 3  현대사회에서 국가와 기업을 포함, 모든 대규모 사회 집단들은 관료제적인 조직형태를 띄고 있다. 관료제의 장점과 단점을 본인의 사회경험(학교, 직장, 정부 행정에서 겪은 경험 등)을 예로 들어 설명해 보시오.-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사회에서 국가와 기업을 포함, 모든 대규모 사회 집단들은 관료제적인 조직형태를 띄고 있다. 관료제의 장점과 단점을 본인의 사회경험(학교, 직장, 정부 행정에서 겪은 경험 등)을 예로 들어 설명해 보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현대사회의 특징
2. 조직이란 무엇인가?
3. 조직의 종류중에서 관료제란 무엇인가?
1)관료제의 장점
2) 관료제의 단점
3) 경험을 바탕으로 한 관료제의 장단점
4. 현대 사회에서 관료제는 어떤 의미를 가지는가?
본문내용
1.현대사회의 특징

현대사회는 제1차 증기기관 산업혁명, 제2차 내연기관 산업혁명 이후 제4차 산업혁명에까지 가까워지고 있다. 현대사회는 시민(사물인터넷)을 중심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인간의 기본 욕구(빅데이터)를 분석하며, 저비용의 노동력(AI)을 대체해 더 나은 사회(완벽한 세상)를 만들 것이다. 교체될 가능성이 높은 일자리(택시 운전자 자율주행 기술 개발로 물류 운전자 또는 물류 엔지니어 등)가 교체될 것이다.
또한, 하역작업의 기계화와 함께 산업구조가 조금씩 변화할 것이며, 대체하기 어려운 직업(예: 예술가, 배우, 작가, 초등학교 교사)은 살아남을 것이다. 어떤 경우에는 기본 소득을 지불할 수도 있다.(적은 수의 사람들이 많은 월급을 받고, 많은 사람들은 직업이 없이 적은 양의 기본 소득을 받으며 겨우 하루살이하는 상황이 생겨날 수 있다.) 앞으로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고 프리랜서로 일할 것이다. 이 환경에서는 프리랜서와 그들이 필요로 하는 회사 또는 조직을 연결해주는 산업이 발전할 수 있다.
하고 싶은 말
완성도가 높진 않지만 나름 좋은 점수를 받았던 자료들 입니다. 참고자료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