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1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1
 2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2
 3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3
 4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4
 5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5
 6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6
 7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7
 8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8
 9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9
 10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생활주제 교육계획안 주제선정이유
2.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의 내용
1) 연간 교육계획안
2) 주간 교육 계획안1
3) 주간 교육 계획안2
4) 일일 교육 계획안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우리나라에 소중한 자원인 유아는 장차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대적 흐름에 맞춰 잘 진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그 시대적 흐름에 맞춰 유아 교육이 눈높이에 맞춰 시행되어야 할 것이다. 유아가 출생 후 부모에게 무한한 사랑을 받고 잘 자라야 한다. 특히 1-2살 때에는 육체적 정신적 성장에 있어서 모든 권한을 부모에 의해 주어지며 유아의 올바른 성장을 위하여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러나 3세가 넘어가면 유아에게 좀 더 체계적인 교육을 해주어야 한다. 유아에 대한 교육은 장기적인 안목에서 볼 때 가정과 사회와 국가에 최고의 투자 효과를 가져다주는 과정이므로 유아에 대한 지원과 투자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생활주제 교육계획은 전문가에 따라 여러 가지 모형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학교 교육의 기본적인 교육 방침 즉 교육목표, 내용 그리고 운영방법을 파악할 수 있는 것은 교육과정이다. 그러므로 유치원에서 모든 교육을 계획할 때는 교육과정을 토대로 계획되어야 한다. 그 시대, 사회의 특성에 따라 교육의 방향은 끊임없이 달라져 왔고, 이에 따른 교육과정의 방향 역시 큰 변화를 겪어왔다. 21C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서 교육과정은 사회적 변화의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기본 능력과 자기 주도력을 길러줄 수 있는 창의적인 인간을 육성하는데 그 근본 목표를 두고 있다. 따라서 이 시대에 적합한 인간을 육성하기 위해서 구체적인 설계도를 제시한 교육부의 유치원 교육과정을 기본으로 교육계획의 실제에 대해 설명하여야 한다. 생활주제별 교육계획안은 유아가 장차 건건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 주기 위하여 교사가 각 항목별로 세분하게 작성해야 할 것이다. 그러한 수업이 유아교육에서 잘 진행된다면 장차 초등학교에 입학하드라도 잘 적응하여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이다. 유치원 생활에서 필요한 규칙을 유아들이 토의를 통해 질서 있게 생활하는 경험을 갖도록 하며, 실천방안의 효과적 추진을 위해 각 교사는 계획성 있게 일상생활에서 기본생활습관을 지속적으로 지도하며 강화해야한다. 만5세 유아는 사고력이 신장되고 어느정도 지적수준이 향상되 교사들이 유아를 지도하는데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 일반 영유아에 비하면 좀더 성장했으니 그에 따르는 지도가 필요할 것이다. 이 장에서는 교직실무3B형) 만 5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을 작성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교직실무(2015, 이영애, 이정욱, 이금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 권영례 외 {유아교육기관경영}, 한국방송대출판부, 서울, 1999
3. 지옥정 외 {21세기를 대비한 한국유아교육의 방향}, 한국전문대학유아교육과 교수 협의회, 서울, 1998
4. 미래유아교육학회(편), {미래유아교육의 본질과 방향}, 양서원, 서울, 1995
5. 조정숙, {유아교육개론}, 방송대 지상강좌, 2002
6. 연혜정(1999) 초등학교 아동들이 교사 및 아동과의 관계에서 지각하는 갈등에 관한 연구. 이화여대교육 대학원. 석사 학위논문.
7. 정영수외 5인(1998), 교직과 교사, 서울 : 문음사.
8. 정우현(1998), 교사론, 서울: 배영사.
하고 싶은 말
교직실무3C) 만5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0k

유아교육과 교직실무3C형

만 5세반 생활주제 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주제선정이유와 주요내용을 포함할 것)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