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
 2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2
 3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3
 4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4
 5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5
 6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6
 7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7
 8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8
 9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9
 10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0
 11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1
 12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2
 13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3
 14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1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 인물표현
2, 쥘, 짐, 카트린
3, 암시에 의한 관계설정
4, 시간과 사건표현
5, 사건의 반복과 생략, 재배치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프랑수아 트뤼포François Truffaut의 『쥘과 짐Jules et Jim』

서론『쥘과 짐Jules et Jim』은 앙리 피에르 로셰 Henri-Pierre Roché가 일흔세 살에 쓴 첫 소설이 원작이다. 이 자전적인 소설에서 그는 독일의 작가 프란츠 헤셀Franz Heschel과 1906년부터 키워 온 우정과 파리에서 만난 독일 처녀 헬렌 그룬테Helen Grunte와 나눈 사랑을 전지적인 시점에서 다루고 있다. 1953년 갈리마르Gallimard에서 출판된 이 책은 출간 당시에는 별로 호응을 얻지 못했다. 그러다가 2년 후인 1955년, 프랑스의 누벨바그 영화 감독 프랑수아 트뤼포(François Truffaut)는 우연히 이 책을 한 중고 서점에서 발견하게 된다. Jules과 Jim이라는 제목이 주는 J의 연속적 발음의 아름다움에 끌린 트뤼포는 소설의 빠르고 일상적이지 않은 어휘들로 이루어진 시적인 문장들에 매력을 느끼게 된다.

당시 23세의 비평가였던 그는 『예술지Arts』에서 이 소설에 찬사를 보냈고 이를 계기로 앙리피에르 로셰와의 교류가 시작된다. 그들은 『쥘과 짐』을 영화로 만드는 것으로 의견을 일치하였으나 트뤼포는 그 전에 『400번의 구타 Les 400 coups』를 먼저 영화로 만들었고, 애석하게도 앙리 피에르 로셰는 1959년 4월 9일 자신의 소설이 영화화되는 것을 보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다. 트뤼포 감독의 『쥘과 짐』은 대중적으로도 흥행에 성공하고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았으나 개봉되고 난 뒤인 1962년 영화의 대담성으로 많은 도덕적 논란을 불러일으켰으며 아이들의 가치관 형성에 저해가 된다는 이유로 18년 동안 상영이 금지되기도 하였다.
참고문헌
동아일보(하재봉) [독창적 영화 미학... 할리우드 최고의 ‘미다스 손’]
대중영화의 이해, (열린책들, 2006).
백희원, 2011, 시네마테크, 이론가의 시, 고다르의 '미치광이 피에로'
하고 싶은 말
대중영화의이해, 본 교재 <대중영화의 이해>에 나오는 영화들(사진 및 <참고할 영화> 등 모든 영화들을 포함) 중 프랑스 인상주의나 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