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레포트2

 1  환절기 레포트2-1
 2  환절기 레포트2-2
 3  환절기 레포트2-3
 4  환절기 레포트2-4
 5  환절기 레포트2-5
 6  환절기 레포트2-6
 7  환절기 레포트2-7
 8  환절기 레포트2-8
 9  환절기 레포트2-9
 10  환절기 레포트2-10
 11  환절기 레포트2-11
 12  환절기 레포트2-12
 13  환절기 레포트2-13
 14  환절기 레포트2-14
 15  환절기 레포트2-15
 16  환절기 레포트2-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환절기 레포트2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주어진 상황
행위
사건
서브 텍스트
3. 결론
본문내용
한 학기 동안 ' 현대인의 삶과 고전' 이라는 수업을 들으며 극을 분석하는 다양한 방법을 배웠다. 수업의 이름 그대로 이 수업은 극을 분석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넘어서 극과 삶의 연결고리에 대해 생각해보게 해주었다. 사람들은 왜 연극을 보는 것일까. 연극을 보면서 극 중 인물의 삶과 나의 삶을 비교하고 나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연극의 본 목적일 거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연극을 보고서 나의 삶을 되돌아 볼 수 없다. 그 원인은 무엇일까. 바로 극을 완전히 이해하지 못해서일것이다. 그리고 이런 현상은 관객들이 연극에 제대로 몰입하지 못하고 스스로 연극의 다음장면을 예상하지 못하게 해 관객을 수동적인 위치로 전락시킨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이런 상황을 모면할 수 있을까. 우리는 ' 스타니슬랍스키의 접점' 이라는 책을 공부하며 올바른 연극분석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많은 배우들이 극을 연기하기에 앞서 극 중 인물의 행위들을 이해하지 못할 때가 많다. 그리고 이런 현상은 배우로 하여금 극의 개연성을 떨어트리게 하고 극의 유연한 흐름을 방해한다. 즉 극 중 인물의 행동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채 단순히 외워서 연극을 하게 된다. 이럴 때 배우는 자신의 삶과 유리된 연극을 하게 되고 그러다보니 극 중 감정을 자신 내면에서 끌어오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암기를 통해 감정을 연기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배우조차 이해하지 못하는 연극을 관객이 이해할 수 있을까. 그런 경우는 쉽지 않을 거다. 관갠은 한 인물의 삶을 보는 것이 아니라 약속된 행동들만을 보게 될 뿐이다. 그렇다면 이런 상화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다. ' 스타니슬랍스키의 접점' 의 독자는 주어진 상황을 풍부히 이해하고 준비하는 것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 설명한다.
참고문헌
현대인의 삶과 고전( 건국대학교 ) , 국어국문학과
스타니슬랍스키의 접점
하고 싶은 말
국어국문학과에서 희곡 ' 환절기 ' 를 분석하며 쓴 레포트 입니다. 국문과에선 많이 다루며 또 유명한 희곡이지만, 분석 자료가 국내에 많이 않아, 이 레포트가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올립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