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문화 각 계절, 생활(근무)환경, 사용 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하도록 작성자 개인의 의복 착의를 설계한다.

 1  패션과 문화 각 계절, 생활(근무)환경, 사용 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하도록 작성자 개인의 의복 착의를 설계한다. -1
 2  패션과 문화 각 계절, 생활(근무)환경, 사용 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하도록 작성자 개인의 의복 착의를 설계한다. -2
 3  패션과 문화 각 계절, 생활(근무)환경, 사용 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하도록 작성자 개인의 의복 착의를 설계한다. -3
 4  패션과 문화 각 계절, 생활(근무)환경, 사용 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하도록 작성자 개인의 의복 착의를 설계한다. -4
 5  패션과 문화 각 계절, 생활(근무)환경, 사용 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하도록 작성자 개인의 의복 착의를 설계한다. -5
 6  패션과 문화 각 계절, 생활(근무)환경, 사용 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하도록 작성자 개인의 의복 착의를 설계한다. -6
 7  패션과 문화 각 계절, 생활(근무)환경, 사용 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하도록 작성자 개인의 의복 착의를 설계한다. -7
 8  패션과 문화 각 계절, 생활(근무)환경, 사용 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하도록 작성자 개인의 의복 착의를 설계한다. -8
 9  패션과 문화 각 계절, 생활(근무)환경, 사용 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하도록 작성자 개인의 의복 착의를 설계한다. -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패션과 문화 각 계절, 생활(근무)환경, 사용 용도를 분석하고 그에 적합하도록 작성자 개인의 의복 착의를 설계한다. 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봄과 가을
2. 여 름
3. 겨 울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옷은 인간만이 누릴 수 있는 환희라는 말이 있듯이 의복은 인간을 다른 동물과 구별 짓는 중요한 척도 중의 하나이다. 또한 의복은 인간의 가장 가까이에 있는 환경으로서 추위와 더위를 막아 주는 기후 조절의 역할과 피부의 청결작용을 돕고 외부의 위험요소들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동시에 의복은 신체의 활동을 방해하지 않으며, 미적인 측면에서도 입는 사람의 개성을 나타내고 심리적 만족감을 줄 수 있어야만 한다. 최근에는 이런 의복의 다양한 역할과 기능을 더욱 잘 수행하기 위해, 보다 쾌적하고 환경에 적합한 성능이 추가된 기능성 의복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더하여 그린 소비(생활 전반에서 환경을 의식하는 소비행동)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패션산업에서도 리오셀, 유기농 면, 친환경 천연단백질 섬유, 대나무 섬유, 재활용 섬유 등과 같이 환경 친화적인 섬유제품의 개발을 통해 인체에 무해하면서도 환경오염을 줄일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제품들이 잇따라 출시되고 있다. 본 과제에서는 이렇게 중요한 의복에 대한 설계를 자신의 특성과 생활(근무)환경 등을 고려하여 3계절(봄과 가을, 여름, 겨울)에 따라 직접 해 봄으로써, 의복의 다양한 역할과 기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이해하고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 론
나는 60대 노년 여성으로 남편과 사별 후 맞벌이 부부인 딸 내외를 위해 초등학생인 외손자와 외손녀를 돌보며 주로 집안에서 생활을 한다. 그리고 나는 교회 집사로서 주일 예배를 드리거나 주 2회 가벼운 봉사활동을 하기도 하고, 나와 같은 나이대의 친구들을 만나거나 지역 주민센터에서 꾸준히 요가를 배우면서 남은 생애를 나름 보람차게 보내고 있다. 이번 과제에서 나는 봄과 가을에는 야외 봉사활동이나 친구들을 만날 경우를 가정하여 착의 설계를 진행하였고, 여름에는 집안에서 편히 쉬고 있을 때를 생각해 보았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겨울에는 요가수업 할 때를 돌아보면서 각각의 착의 설계를 수행하였다.
참고문헌
1. 패션과 문화 (권유진, 손미영, 조성교 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 인터넷 블로그 - 우리나라의 기후 특성
(https://blog.naver.com/parku3619/221295191070)
3. 오가닉 라이프 홈페이지 - 이미지 출처
(http://www.organiclife.co.kr/shop/main/index.php)
4. 트라이 Online Shop - 이미지 출처
(http://sbwinc.co.kr/try.php)
5. 오렐리안 풍기인견 홈페이지/블로그 - 이미지 출처
(http://orelian.co.kr / https://blog.naver.com/69268)
6. 풍기인견 세상 - 이미지 출처
(http://www.igsesang.co.kr)
7. 나르지오 신발 - 이미지 출처
(http://narzio.co.kr)
8. 패션플러스 - 이미지 출처
(https://www.fashionplus.co.kr/mall/default.asp)
9. BYC - 이미지 출처
(http://www.byc-eshop.co.kr/shop/main/index.php)
10. 아이더 - 이미지 출처
(http://www.eider.co.kr)
11. 어그 - 이미지 출처
(https://www.ugg.com)
12. 테비노어 - 이미지 출처
(http://www.toesox.kr/product/list.html?cate_no=90)
13. 필로소피아 - 이미지 출처
(http://www.p-sophia.com/index.html)
14. 디스커버리 - 이미지 출처
(https://www.discovery-expedition.com/main/mall/view)
하고 싶은 말
패션과 문화에서 30점 만점을 받은 리포트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