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의 정석을 읽고 - 나를 완성하는 질문의 비밀

 1  코칭의 정석을 읽고 - 나를 완성하는 질문의 비밀-1
 2  코칭의 정석을 읽고 - 나를 완성하는 질문의 비밀-2
 3  코칭의 정석을 읽고 - 나를 완성하는 질문의 비밀-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코칭의 정석을 읽고 - 나를 완성하는 질문의 비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들어가기에 앞서...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문서의 작성자는 라이프 코치를 꿈꾸고 있다. 라이프 코치란 개인이 살아가는데 있어 부딪히는 수많은 문제들,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들, 성장하고 싶은 욕구 등에서 느끼는 감정, 만나는 현실을 바탕으로 문제의 발견부터 개선, 해결방안, 행동, 해결까지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는 존재다. 현대인들의 현실적인 문제가 점차 심화되고 있는 2020년 현재, 라이프 코치의 역할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생각한다.
‘코칭의 정석’은 코치로서 활동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수학의 정석’과 같은 책이라 할 수 있다. 수학을 잘 하고 이해하려면 훌륭한 입문서를 선택해야 한다. 수학의 정석은 몇십년이 지난 지금도 수학계의 입문서이자 정석으로 자리잡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코칭도 마찬가지고 코칭을 잘 하고 좀 더 깊이 이해하려면 가이드북으로 삼을 책이 필요하다. 코칭의 정석이 그런 책이다. 실제 사례들을 바탕으로 코칭의 원리와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 코칭 시장에 뛰어들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한 번은 읽어봐야 할 책이다.

어투, 내용은 크게 어렵지 않다. 코칭에 대해서 관심이 있거나 이전에 관련 교육을 한 번이라도 받아본 사람이라면 더더욱 쉽게 느껴질 것이다. 그만큼 저자가 코칭에 대해 깊게 이해하고 있다. 누구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금방 실제에 적용해볼 수 있다. 문서의 작성자는 코칭의 정석을 완독하는데 하루 소요되었으며 코칭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임을 알린다. 관련 교육을 이수한 적이 있어 내용 이해가 더 쉬웠음을 미리 알리는 바다.
참고문헌
코칭의 정석 ㅣ 이동운 ㅣ 뷰티플휴먼 ㅣ 2019.09.23
하고 싶은 말
코칭의 정석을 읽고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2020년에 들어서면서 코칭의 중요성을 더 실감했습니다.
나를 찾는 질문과 함께 할 파트너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코칭의 기본부터 심화까지 다루고 있습니다. 코치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코칭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며 작성한 문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