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련 기사스크랩

 1  성관련 기사스크랩-1
 2  성관련 기사스크랩-2
 3  성관련 기사스크랩-3
 4  성관련 기사스크랩-4
 5  성관련 기사스크랩-5
 6  성관련 기사스크랩-6
 7  성관련 기사스크랩-7
 8  성관련 기사스크랩-8
 9  성관련 기사스크랩-9
 10  성관련 기사스크랩-10
 11  성관련 기사스크랩-11
 12  성관련 기사스크랩-12
 13  성관련 기사스크랩-13
 14  성관련 기사스크랩-14
 15  성관련 기사스크랩-15
 16  성관련 기사스크랩-16
 17  성관련 기사스크랩-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성관련 기사스크랩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30부작 거상 김만덕 국내 첫 여성 CEO 삶 재조명

▲ 의녀 김만덕의 활약상을 부조로 표현해 놓은 작품.
임금의 부름을 받고 한양에 들어온 김만덕
김만덕은 조선시대 기녀 신분의 한계를 뛰어 넘어 탁월한 상술을 발휘해 많은 돈을 모은 뒤, 흉년으로 인해 전 도민이 아사 직전에 있던 제주도에서 부의 사회 환원을 직접 실천했던 인물. 정조대왕이 그녀의 행적을 치하하며 소원을 묻자 "금강산을 둘러 보고 제주에 돌아와 눈을 감는 것"이라고 답하며 당시 조선 선비들의 감동을 자아내게 했던 일화로 더욱 유명하다. 
김만덕은 우리나라 최초 여성CEO로 유명하다. 우리나라 전체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은 인물이라고 하지만, 제주도에 가족여행을 갔을 때 난 김만덕 이라는 여인을 알게 되었다. 제주도에서의 복지를 실천했던 분이시다. 그래서인지 제주도에서는 김만덕 이라는 여인을 황송하게 받들고 있는 듯 보였다. 지금 사회에서도 여성CEO는 각광받고 있다. 그러나 과거에 여성으로서 무시당하여 지는 비참한 현실 속에서 김만덕 이 여인은 여성의 성공적인 자취와 여생을 보여 준 것 같다. 또한 화폐에 김만덕의 초상화를 넣기 위해 제주도 사람들은 수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 화폐위인의 공통점은 모두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공을 세운 사람들이다. 김만덕 여인 또한 그 자질이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여성으로서의 멋진 면모를 보여 줄 수 있는 위인이 앞으로 더 많이 태생되어 여성의 파워가 한층 더 강해지는 날이 하루빨리 오기를 기대한다.
ⓒ 스포츠조선 / 2008-09-07 20:12
http://sports.chosun.com/news/ntype2.htm?ut=1&name=/news/entertainment/200809/20080908/89h75107.html
국회 여성위원회에 ‘여성’이 없다

▲ 지난 5일 국회여성위원회 2차회의에서 변도윤 여성부장관이 업무보고 후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폐지와 존치를 놓고 오랜 논란 끝에 말 그대로 극적으로 살아난 국회 여성위원회. 여성위원회의 본격 가동에 앞서 지난 3일 열린 첫 모임에서 가장 초점이 된 화제는 단연 여성위원회의 존치 결정과 관련한 것이었다.
하고 싶은 말
관련 레포트 자료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과제 수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