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조직행위론1공통][기말시험] 주변에서 여러분들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들고 그 이유를 이론에 비추어 논리적으로 설명해보시오.

 1  [2020 조직행위론1공통][기말시험] 주변에서 여러분들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들고 그 이유를 이론에 비추어 논리적으로 설명해보시오.-1
 2  [2020 조직행위론1공통][기말시험] 주변에서 여러분들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들고 그 이유를 이론에 비추어 논리적으로 설명해보시오.-2
 3  [2020 조직행위론1공통][기말시험] 주변에서 여러분들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들고 그 이유를 이론에 비추어 논리적으로 설명해보시오.-3
 4  [2020 조직행위론1공통][기말시험] 주변에서 여러분들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들고 그 이유를 이론에 비추어 논리적으로 설명해보시오.-4
 5  [2020 조직행위론1공통][기말시험] 주변에서 여러분들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들고 그 이유를 이론에 비추어 논리적으로 설명해보시오.-5
 6  [2020 조직행위론1공통][기말시험] 주변에서 여러분들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들고 그 이유를 이론에 비추어 논리적으로 설명해보시오.-6
 7  [2020 조직행위론1공통][기말시험] 주변에서 여러분들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들고 그 이유를 이론에 비추어 논리적으로 설명해보시오.-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 조직행위론1공통][기말시험] 주변에서 여러분들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들고 그 이유를 이론에 비추어 논리적으로 설명해보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리더십의 개요
    1) 리더십
    2) 리더십 이론
    3) 현대사회에서 조명받는 중요한 리더십
  2. 본인이 경험한 리더십 성공사례
    1) 스티브 잡스
    2) 히딩크
  3. 본인이 경험한 리더십 실패사례
    1) 본인 회사의 대표회사
    2) 도널드 트럼프

Ⅲ. 결 론

Ⅳ.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경영환경과 조직환경은 갈수록 급변하고 있다. 이러한 환경변화의 본질과 속성이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새로운 본질과 속성을 띠고 있을 뿐만 아니라 리더십의 패러다임도 근본적으로 전환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의 리더십은 환경적 변화에 대응할 리더십이 필요하고 전문가의 자율성 욕구와 조직의 통제 욕구 사이에 부단한 긴장이 존재하며 이와 같은 긴장으로 인하여 구성원들은 조직의 규칙과 규정을 준수하게끔 동기 부여할 리더십이 필요하다. 그리고 구성원들의 목표와 조직의 목표 사이에 가능한 많은 일치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는데 요구된다. 이러한 조건을 위해서는 리더는 꾸준한 노력과 자질 개발을 해야 한다. 그리고 리더십을 개발하기 위한 다양한 경험과 학습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따라서 이를 위해 본문에서는 본인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카리스마 리더십에 근거하여 설명해보고자 한다.

Ⅱ. 본 론

1. 리더십의 개요

1) 리더십
리더십은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개인이나 집단에 영향을 미치는 일련의 과정이라 할 수 있으며, 과업수행집단의 활동을 지휘하고 조정하는 능력이며,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특정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동기화하는 행동이다. 이런 리더십은 구성원들에 대한 권위와 권력의 위계적 관계를 가지고 성원들 간의 협동으로 지휘한다는 특징이 있다.....(중략)
.
.
.
2. 본인이 경험한 리더십 성공사례

1) 스티브 잡스
카리스마 리더십의 성공사례로 우리가 가장 잘 아는 스티브 잡스(Steve Jobs)를 소개해 볼 수 있다. 본인은 평소 apple 제품에 관심이 많다. 휴대폰도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컴퓨터 대신 ‘아이패드 프로’ 제품을 선호할 정도이다. 그렇다 보니, 과거에서부터 apple 제품과 본 회사의 CEO에 관한 관심이 남달랐다. 스티브 잡스는 부단한 노력을 통해 괴짜 천재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CEO로 변신함으로써 애플을 세계 최고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처음 매킨토시를 출시할 때 많은 어려움과 소통에 문제가 있었지만, 2000년대 최고경영자로 등극하면서 아이팟을 필두로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이르기까지 완벽에 가까운 프레젠테이션 소통으로 카리스마를 정확히 보여주었다. 그의 카리스마적 권한과 리더십은 신제품이 출시될 때마다 우리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그의 말과 제스처 하나에 애플의 제품에 대한 기대는 많은 궁금증을 자아낼 정도로 우리를 매료시키고 있다.
참고문헌
1. 하미승(2018), 리더십 (이론과 개발), 윤성사.
2. 신유근ㆍ백삼균ㆍ한인수(2014), 조직행위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3. 버드 해니ㆍ짐 서바스쿠 외 1명(2012), 리더십 카리스마 (세계적인 비즈니스 리더들의 성공 비결), 시그마북스.
하고 싶은 말
2020년 2학기 [기말시험] 경영학과 1학년
조직행위론 과제물

주변에서 여러분들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들고 그 이유를 이론에 비추어 논리적으로 설명해보시오.

표지(1page), 목차(1page), 본문내용(5page)로 구성되었으며, 글자크기(11pt), 줄간격(180%)로 작성되었습니다.

본인이 경험한 리더십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는 '카리스마적 리더십' 이론을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상으로 과제물 작성에 많은 도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