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

 1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1
 2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2
 3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3
 4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4
 5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5
 6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6
 7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7
 8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태을주 주문에 관한 소고
1) 태을주 주문
-훔리치야도래 훔리함리 사바하
2) 태을과 태일의 구분
2) 태을주 주문을 외우는 방법
(1) 첫 번째, 염송
(2) 두 번째, 묵송
(3) 세 번째 독송

2. 태을주와 관련된 이야기
3. 태을주 체험사례
4. 태을주에 대한 증산상제님 말씀
Ⅲ. 결 론- 나의 제언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수도인 집단들도 종류를 따지면 각각 다르다는 것이다. 그들 도인들은 두루뭉수리 말하면 '증산계열'로 보아야 하며, 그들은 문제의 주인공인 대순진리회 , 그리고 거기에 덩달아 욕얻어먹는 증산도 로 분류된다. 물론 이들 말고도 다른 올망졸망한 단체들이 있는 걸로 알고 있지만 말이다. 이 둘은 대변과 된장처럼 겉보기엔 비슷하지만 일단 찍어서 맛을 보면 정말로 '다른' 곳이다. 그리고 사이도 나쁘다. 대순진리회 측은 입장이 어떤지 정확치는 않으나, 증산도의 입장에서 대순진리회는 상제인 강증산을 팔아먹고 교리를 왜곡한 그리고 대순진리회에 피해입은 사람들이 증산도에 하소연하고 항의하는 경우가 많아 증산도가 입은 피해는 적지 않다고 한다. 왈가왈부 거품물기에 앞서서 일단은 대순진리회 및 증산도 계열의 배경 지식을 좀 깔아야겠다. 그래야 필자와 도인들 사이의 대화가 이해될 터이니. 대순진리회와 증산도는 '상제'라는 호칭을 이 주인공에게 붙인다. 강증산, 그는 1871년에 태어나 1909년까지 살다간 인물인데 대순진리회와 증산도의 말에 따르면 우주에서 제일 높은 통치자 하나님, 즉 상제로서 잠시 인간의 몸으로 천지공사를 맡기 위해 잠시 왔다가신 것이다. 그럼 이 배경이 무어냐? 바로 우주의 계절이 바뀐다는 것이다.
증산계열에선 우주의 일년을 12만 9600년으로 계산하는데 중요한 것은 우주에도 사계절 변화가 있다는 사실로 선천과 후천이 있으며 지금은 바로 우주의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 중차대한 시기란 것이다. 이것이 정말 진리인지 아닌지는 각자 알아볼 일이지만 어쨌든 흥미로운 말에는 틀림이 없다. 어쨌든 강증산이 인간의 몸으로 왕림한 이유는 이러한 격변기에 개벽을 위하여 천지공사를 하기 위해서란다. 천지공사란 뭐라고 자세히 말하기 어렵다. 그건 필자가 증산도 등을 믿으면 제대로 그 이치를 알지는 모르나 일단 먼산 풍경 보듯 간단히 말하면 묵은 하늘과 땅을 새로 고쳐 새 하늘과 땅을 연다는 것이다.
대순진리회나 증산도의 경우 거시적인 차원에서 보면 둘 다 증산계열 단체의 수도인이라는 점이다. 그들이 수련할 때 공통적으로 낭송하는 주문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태을주’이다.
왜 그들이 수도하는데 있어 태을주 주문을 그토록 많이 낭송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코로나 19처럼 지구촌의 많은 괴질이 엄습할 때 치료약이 태을주라고 주장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태을주를 중심으로 살펴 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증산도
-증산교
-대순진리회
-「한국 도교의 기원과 역사」, 한국 도교의 의례 및 조직, 정재서 저,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2006년, 64p, 142p)
하고 싶은 말
코로나19 코로나바이러스 퇴치위한 마음수도의 방법과 방향모색-태을주를 중심으로0k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작성한 자료입니다.
과제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용이니 원본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나름대로 창작적인 글 만드신다면
좋은 레포트와 논문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의 앞날에 행운이 항상
따르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홧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