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간호연구 기말시험 2020- 기말 온라인평가(70점 만점)

 1  고급간호연구 기말시험 2020- 기말 온라인평가(70점 만점)-1
 2  고급간호연구 기말시험 2020- 기말 온라인평가(70점 만점)-2
 3  고급간호연구 기말시험 2020- 기말 온라인평가(70점 만점)-3
 4  고급간호연구 기말시험 2020- 기말 온라인평가(70점 만점)-4
 5  고급간호연구 기말시험 2020- 기말 온라인평가(70점 만점)-5
 6  고급간호연구 기말시험 2020- 기말 온라인평가(70점 만점)-6
 7  고급간호연구 기말시험 2020- 기말 온라인평가(70점 만점)-7
 8  고급간호연구 기말시험 2020- 기말 온라인평가(70점 만점)-8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고급간호연구 2020
  • 고급간호연구 기말 2020년 2학기)간호사가 임상질문을 구체화하거나 근거문헌을 검색할때 고급간호연구 기말 사용하는 다섯가지 요소는 무엇인가 A,B에 해당되는 타당도 위협요인 두 변수간 유의한상관성
  • [고급간호연구 2021 기말과제] 1. 간호연구에 관한 문헌검색을 위해 적절한 검색어와 전자데이터베이스 ~ 5. 다음 연구의 결과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 고급간호연구 기말 2021) 주요어, 핵심이 되는 전자데이터베이스, 순수실험연구의 조건 세가지, 연구가설 귀무가설,고급간호연구 기말 대상자 선택편중 통계적 회귀, 실험군과 대조군의 평균값이 유의한 차이
  • 2021년 방통대 고급간호연구 기말] 주요어, 핵심이 되는 전자데이터베이스, 순수실험연구의 조건 세가지,연구가설 귀무가설,대상자 선택편중 통계적 회귀,실험군과 대조군의 평균값이유의 고급간호연구 기말
  • 고급간호연구 기말 2020년 2학기]간호사가 임상질문을 구체화하거나 근거문헌을 검색할때 고급간호연구 기말 사용하는 다섯가지 요소는 무엇인가 고급간호연구 기말 A,B에 해당되는 타당도 위협요인 두 변수간 유의한상관성
  • 2020 고급간호연구 기말 온라인평가]다음 물음에 대한 답을 쓰시오 고급간호연구 기말 communication and procedures와 immediate superior/manager의 두 변수 간 유의한 상관성이 있는가? p[.05 기준으로 설명하시오 CNSU와 GU의 두 집단의 평균값이 차이가 있는지 비교하기 위해 사용한 통계분석방법은 무엇인가
  • 2020 고급간호연구 기말]1.다음 물음에 대한 답을 쓰시오 고급간호연구 연구 과정에서 생기는 오차변량 혹은 외생변수의 영향은 연구의 내·외적 타당도를 위협할 수 있다. A, B에 해당되는 타당도 위협요인을 쓰시오 고급간호연구 현상학적 연구, 근거이론 연구, 포커스 그룹 연구, 역사적 연구 중 자신이 가장 유용한 것으로 생각하는 연구 유형을 한 가지를 선정
  • 고급간호연구 기말 2021] 주요어, 핵심이 되는 전자데이터베이스, 순수실험연구의 조건 세가지, 연구가설 귀무가설,고급간호연구 기말 대상자 선택편중 통계적 회귀, 실험군과 대조군의 평균값이 유의한 차이
  • 2021년 고급간호연구 기말] 주요어, 핵심이 되는 전자데이터베이스, 순수실험연구의 조건 세가지, 연구가설 귀무가설,고급간호연구 기말 대상자 선택편중 통계적 회귀, 실험군과 대조군의 평균값이 유의한 차이
  • 소개글
    고급간호연구 기말시험 2020- 기말 온라인평가(70점 만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다음 물음에 대한 답을 쓰시오. (20점)
    간호 연구를 통해 검증된 최상의 활용 가능한 과학적 근거와 임상적 전문성, 환자의 선호와 가치 등을 고려하여 간호를 제공하려고 한다. 간호사가 임상 질문을 구체화하거나 근거 문헌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다섯 가지 요소는 무엇인가? 각 요소를 제시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2. 다음 물음에 대한 답을 쓰시오. (10점)
    「성인 천식 환자의 자가감시 연계 활동계획서 교육이 자가관리 이행, 지식, 증상조절 및 삶의 질에 미치는 효과」를 실험 연구를 통해 검증하였다.
    1) 독립변수의 개념을 서술하시오.
    2) 이 연구에서 독립변수는 무엇인가?
    3) 종속변수의 개념을 서술하시오.
    4) 이 연구에서 종속변수는 무엇인가?
    3. 연구 과정에서 생기는 오차변량 혹은 외생변수의 영향은 연구의 내·외적 타당도를 위협할 수 있다. A, B에 해당되는 타당도 위협요인을 쓰시오. (10점)
    간호사가 최근 도입된 새로운 간호 중재의 효과를 검증하기 위해 비동등성 대조군 유사실험설계 연구를 수행하였다.
    ( A ) : 실험군과 대조군 간에 중재 내용과 결과에 대해 정보를 교환하고 공유하게 되어 정확한 실험 효과를 얻지 못했다.
    ( B ) : 간호 중재 제공자의 연령, 성별, 출신 지역, 종교 등 생리적, 심리사회적 특성이 연구 참여자의 반응에 영향을 주었다.
    4. 다음 표를 보고 물음에 답하시오. (10점)
    1) communication and procedures와 immediate superior/manager의 두 변수 간 유의한 상관성이 있는가? p
    본문내용
    고급간호연구 기말
    1.다음 물음에 대한 답을 쓰시오. (20점)
    간호 연구를 통해 검증된 최상의 활용 가능한 과학적 근거와 임상적 전문성, 환자의 선호와 가치 등을 고려하여 간호를 제공하려고 한다. 간호사가 임상 질문을 구체화하거나 근거 문헌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다섯 가지 요소는 무엇인가? 각 요소를 제시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구체적인 임상 질문을 만들기 위해서는 P(population), I(intervention), C(comparison), O(outcome), S(study design)을 통해 실무 중 생긴 의문이나 해결 문제를 구체화하여야 한다. 특히 연구 문제에서는 연구자 자신이 무엇에 대해 연구할 것인가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이 중요하다.
    P(population)는 관심을 가지고 있는 환자를 어떻게 특성화할 것인가에 대한 것으로 환자의 특징인 주요문제, 질병, 성별, 연령 등이 해당된다.
    I(intervention)는 간호사가 환자에게 관심 있는 주요 개입, 예후 요인, 노출은 무엇인지에 대한 것이다. I(intervention)에는 환자에게 하고 싶은 처방, 수술, 검사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C(comparison)는 비교하고 싶은 치료, 비교하고 싶은 대상, 치료하지 않는 상태, 관심 있는 치료 부분이 무엇인가는 C(comparison)에 해당된다.
    O(outcome)는 치료, 검사를 통해 향상시키고 싶은 무엇인지에 대한 것이다. 증세가 완화되었는지, 부작용이 없었는지, 질병 위험률이 감소했는가에 대한 결과 등이 O(outcome)에 해당된다.
    S(study design)는 가장 적합한 연구 설계는 무엇인가?, 연구방법론은 무엇인가?, 등과 같은 문제가 S(study design)에 해당된다.
    참고문헌
    박영숙 외 1인(2019). 고급간호연구.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김주미(2019). 고급간호연구의 유용성. 간호연구와 두드림
    신경림 외. (2004). 질적 연구 방법론.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송은정 외(2016). 임상간호사의 안전간호활동 영향요인. 디지털융복합연구, 14(11). 469-479
    유재천, 김동규 공역. (2005). 매스미디어 조사방법론. 나남출판사.
    양야기(2019). 병원 간호사의 안전 간호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기본간호학회지 제26권 제3호
    하고 싶은 말
    2020학년도 2학기 고급간호연구 기말 온라인평가(70점 만점) 베스트 예문

    - 고급간호연구 기말시험 문제에 맞게 각 문제에 완벽한 답을 제시했습니다.
    - 각 문제에 대한 개념과 함께 사례를 종합하여 문제의 이해 정도를 높였습니다.
    - 다른 자료들과 차별화 하기 위해 교재를 중심으로 다른 자료들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답을 작성했습니다.
    - 고급간호연구 기말 2020학년도 2학기 온라인평가(70점 만점)에 가장 필요한 베스트 자료가 될 것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