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기의 안정과 조종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1  항공기의 안정과 조종에 대하여 서술하시오-1
 2  항공기의 안정과 조종에 대하여 서술하시오-2
 3  항공기의 안정과 조종에 대하여 서술하시오-3
 4  항공기의 안정과 조종에 대하여 서술하시오-4
 5  항공기의 안정과 조종에 대하여 서술하시오-5
 6  항공기의 안정과 조종에 대하여 서술하시오-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항공기의 안정과 조종에 대하여 서술하시오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적안정
2. 동적안정
3. 방향안정과 조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비행 원리는 항공 기술 및 항공기와 관련된 업무의 이해에 반드시 필요한 것으로서 특히 항공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인 과목이라고 생각을 한다. 항공기 기체, 항공 기관, 항공기 장비 등도 나름대로의 원리 및 기능이 있지만 가장 기초가 되는 것은 역시 비행 원리에서 다루는 기본적인 문제들에서 출발한다는 점을 중요시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아주 많겠지만 여기서 다루어 보고 싶은 점은 비행기의 안정성과 조종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것이다.

Ⅱ. 본론
1. 정적안정
모든 힘과 모멘트가 “0”일 때 항공기는 평형 상태에 있다고 한다. 항공기가 평형 상태일 때 가속은 없으며 안정된 비행 상태에 있다. 평형 상태가 돌풍이나 조종 계통의 움직임에 의해 교란을 받으면 항공기는 모멘트나 힘의 불균형에 의해서 가속을 가져온다. 시스템의 정적 안정은 평형 상태로부터 어떤 교란이 있은 후에 평형 상태로 되돌아가는 초기의 경향에 의해서 결정된다. 만약 물체가 평형일 때 교란을 받으면, 평형 상태로 회복되는 경향을 가지는데 이를 (+) 정적 안정이 존재한다고 한다. 또한 물체가 교란받은 방향으로 계속되는 경향이 있으면 (-) 정적 안정이나 정적 불안정이 존재한다고 말한다. 또한 중립적인 상태가 발생하는데, 이때는 물체가 평형 상태로부터 움직여서 옮겨진 자리에서 평형 상태로 남아있을 때이다. 만약, 물체가 받은 교란이 회복되는 경향이나 바뀌어진 자리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는 경우 중립적 정적 안정이 존재한다고 한다.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
1. 비행원리 - (조용욱, 서욱 저자) - 183~223p
2. 정적안정 및 동적안정 (http://blog.daum.net/familyway/3584834)
3. 참고시항 (https://blog.naver.com/dkrl9/50188652383)
하고 싶은 말
항공기의 안정과 조종에 대하여 서술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