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경영학원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기업윤리 관련 사례)

 1  2020년 1학기 경영학원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기업윤리 관련 사례)-1
 2  2020년 1학기 경영학원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기업윤리 관련 사례)-2
 3  2020년 1학기 경영학원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기업윤리 관련 사례)-3
 4  2020년 1학기 경영학원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기업윤리 관련 사례)-4
 5  2020년 1학기 경영학원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기업윤리 관련 사례)-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경영학원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기업윤리 관련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언론에 소개된 혹은 개인적으로 알고 있는 기업윤리 관련 사례를 골라 간략히 설명하고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평가 비판해보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기업윤리
2. 이마트의 윤리경영 사례
3. 윤리경영 평가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기업윤리 관련 사례.hwp
2. 기업윤리란.hwp
3.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비판.hwp
4. 윤리를 보는 네 가지 관점에 준하여 사례를 평가.hwp
5. 시사점.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윤리경영이 기업의 경쟁력으로 인식되고 있다. 회계부정, 납품비리 등 윤리경영을 하지 않는 기업과 근로자는 언제든지 위기를 맞을 수 있는 반면 윤리적 경영을 한 기업은 초우량기업 및 핵심인재로 거듭나고 있다. 윤리경영은 노사 간 높은 신뢰로 영속적 기업을 보장하고 이를 통해 근로자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것이 선진기업의 경험이다. 이런 점에서 볼 때 기업은 윤리경쟁력을 높여 기업윤리는 물론 사회윤리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힘써야 한다.
직원들은 일상적인 근무 중에 윤리적 딜레마와 마주칠 수 있다. 동료들을 어떻게 대하는가, 동료의 행동에 어떻게 반응하는가, 고객이나 고객으로부터의 어려운 혹은 곤란한 요구는 어떻게 처리하는가 등등이다. 이러한 질문들은 우리가 때때로 마주치는 많은 공통적 딜레마에 대하여 유용하고 실용적인 안내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의 경영정신은 직원들의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실행되어야 한다. 이것은 회사의 지속적 성공에 결정적으로 중요한 일이며 윤리강령을 만드는 것도 바로 그 때문이다. 이 강령의 목적은 직원으로서 기대되는 것들이 무엇인지 모든 직원들이 이해할 수 있게 돕는 것이다. 이 강령은 어디에서 사업을 하든, 역할이 무엇이든, 말단직원이든 아니든 간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적용된다.
이 리포트는 이마트를 중심으로 기업윤리의 사례와 평가를 중심으로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기업윤리

1) 개념
기업은 보유하고 있는 자원들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투입하는 동시에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 이슈들에 대하여 이들을 종합적으로 균형 있게 고려하는 가운데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면서 수행하게 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