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식용작물학2 중간시험과제물 A형(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

 1  2020년 1학기 식용작물학2 중간시험과제물 A형(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1
 2  2020년 1학기 식용작물학2 중간시험과제물 A형(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2
 3  2020년 1학기 식용작물학2 중간시험과제물 A형(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3
 4  2020년 1학기 식용작물학2 중간시험과제물 A형(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4
 5  2020년 1학기 식용작물학2 중간시험과제물 A형(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식용작물학2 중간시험과제물 A형(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콩과 벼를 같은 면적에 재배할 때 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와 재배ㆍ생리적인 특성을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콩
2.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
3. 재배ㆍ생리적인 특성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콩 수량 증대 방안.hwp
2. 콩의 수량이 벼에 비해 적은 이유.hwp
3. 콩의 재배·생리적 주요 특징.hwp
4. 서론 작성시 참조 1.hwp
5. 결론 작성시 참조 1.hwp
6. 서론 작성시 참조 2.hwp
7. 결론 작성시 참조 2.hwp
8. 콩 수확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 및 개선방안.hwp
9.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는 무엇인지 재배ㆍ생리적 특성.hwp



본문내용
I. 서 론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고 불릴 만큼 단백질함량이 높다. 평균적으로 볼 때 종실의 약 40%를 차지한다. 또한, 지방함량도 높아 전세계에서 이용되는 식용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콩은 밀&#8729;벼&#8729;옥수수 등의 탄수화물 공급 주곡작물과 더불어 가장 중요한 단백질 작물일 뿐만 아니라, 지방함량도 높아 전세계적으로 이용되는 식용유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콩의 재배지역이나 재배시기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콩이 자라는 총 생육일수를 따져보아야 한다. 같은 품종이라도 재배지역이나 파종시기가 달라지면 이에 따라 그 기간도 달라진다. 개화와 열매맺기(결실)에 필요한 생육일수는 온도와 햇빛을 받는 시간(일장)에 따라 영향을 받는데 그 정도에 따라 품종들의 반응은 다양하게 나타난다.
이 리포트는 콩과 벼를 같은 면적에 재배할 때 벼에 비해 콩의 수량이 적은 이유와 재배ㆍ생리적인 특성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콩

콩의 꽃은 원줄기나 가지의 마디에 달린다. 품종에 따라서는 각 마디나 줄기의 끝에 작은 꽃자루가 형성되고 이 꽃자루에 여러 개의 꽃이 피기도 한다. 꽃의 모양은 나비 모양(접형화)을 나타내는데 모두 5개의 꽃잎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꽃잎의 색은 자색 또는 흰색이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