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

 1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1
 2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2
 3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3
 4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4
 5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유아교육론 중간시험과제물 B형(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 현장 방문 또는 홈페이지를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
1) 놀이와 신체발달
2) 놀이와 사회성발달
3) 놀이와 언어발달
4) 놀이와 정서발달

2.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1) 어린이집
2) 느낀 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 1.hwp
2.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 1.hwp
3. 유아교육기관에서 활용하는 놀이유형과 특성 1.hwp
4. 서론 작성시 참조 1.hwp
5. 결론 작성시 참조 1.hwp
6.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 2.hwp
7.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 2.hwp
8. 서론 작성시 참조 2.hwp
9. 결론 작성시 참조 2.hwp



본문내용
I. 서 론

유아의 놀이는 유아의 성장 발달과 가장 밀접하고 주요한 활동이라고 보고 있다. 유아에게 놀이는 학습이며 생활 그 자체이다. 놀이가 무엇인가를 물을 때 놀이와 일은 어떻게 구별하는지, 놀이도 되고 일도 될 수 있는 활동이 있는지, 그리고 놀이가 하나의 활동으로 시작해서 점차 다른 활동으로 발전될 수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 실제로 놀이에 대한 간단한 정의는 없으며 놀이와 일, 탐색, 학습과 같은 다른 활동 사이의 경계도 분명하지 않다.
놀이는 목적을 위한 수단이 아니라 그 자체가 목적이며, 완전히 자발적인 활동이다. 유아들은 놀이를 통하여 사물의 특성은 물론이고 사람들이 맡은 역할을 이해하고 다루는 법을 배우며, 친구들과 협동하여 놀이에 참여함으로써 사회성을 발달시킨다. 또한 신체적으로 튼튼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며, 정서적으로도 긴장과 피로를 해소시켜 주고 분노와 적개심을 발산시켜, 유아들이 심리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게 한다.
현대에서 놀이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이유는 놀이가 어린이의 생활일 뿐만 아니라 학습의 기본 형식이기 때문이다. 어린이는 놀면서 배운다. 놀이를 통해 자연스런 방식으로 앎의 지평을 넓혀 가며 감각운동적 능력과 기능을 형성해 간다. 또한 놀이를 통해서 기술이나 규칙에 친숙해지고 놀이내용을 알게 되며 새로운 고안과 창작도 할 수 있다. 놀이는 지적 이해를 가능케 해 주며 동시에 정서적 발달과 사회적 학습의 기회를 제공해 준다 한미라.
이 리포트는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에 대해 설명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서 강조하는 놀이유형에 대하여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놀이와 유아발달과의 관계

놀이는 유아 자신의 내적인 동기에 의해 이루어지는 자발적인 활동이다. 유아는 그들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놀이를 통해 배우고 놀이로 표현하기도 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