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A형(주요 채소의 종자 구조를 비교 설명)

 1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A형(주요 채소의 종자 구조를 비교 설명)-1
 2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A형(주요 채소의 종자 구조를 비교 설명)-2
 3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A형(주요 채소의 종자 구조를 비교 설명)-3
 4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A형(주요 채소의 종자 구조를 비교 설명)-4
 5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A형(주요 채소의 종자 구조를 비교 설명)-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원예작물학1 중간시험과제물 A형(주요 채소의 종자 구조를 비교 설명)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주요 채소의 종자 구조를 비교 설명하고 종자 발아의 생리적 기작과 발아 환경에 대해 설명하라.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채소의 종자 구조
1) 상추
2) 시금치
3) 가지
4) 당근

2. 종자 발아의 생리적 기작과 발아 환경
1) 상추
2) 시금치
3) 가지
4) 당근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발아환경.hwp
2. 종자발아의 생리적 기작.hwp
3. 종자의 구조.hwp
4. 종자의 형성.hwp
5. 시사점.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종자는 농작물 생산의 기본적인 투입요소이며 작물생산과 농업기술을 연결하는 매개체로서 그 자체가 축적된 기술과 높은 부가가치를 지닌다. 최근 종자산업은 생명공학과 첨단기술 등 관련 부문을 응용한 고도의 기술집약적이며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품종개량과 재배기술의 혁신은 작물의 생산증대 및 농가의 소득증대와 직결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해지고 고급화되는 소비자들의 식품수요에 부응하고 있다.
종자 선진국들은 종자산업을 국가경쟁력의 새로운 원천으로 인식하여 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종자 관련 다국적 기업은 종자분야가 미래의 유망한 산업이라는 인식 하에 종자기업을 인수합병하거나 업무 제휴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종자부문에 참여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이러한 조류에 편입되어 외국종자기업의 국내 진출이 본격화되고, 종자산업을 둘러싼 여건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이 레포트는 주요 채소에 해당하는 상추, 시금치, 당근, 가지의 종자 구조를 비교 설명하고 종자 발아의 생리적 기작과 발아 환경에 대해 설명하였다.


II. 본 론

1. 채소의 종자 구조

1) 상추
담황색의 꽃을 피우며, 여러 꽃잎이 합쳐져서 1개의 꽃잎처럼 된 것으로 국화과의 두상꽃차례에 달리는 작은 꽃이 15~25개 생긴다. 화관은 황색으로 상부는 설상이다. 5개의 수술은 약 부분만 떨어져 있고 아랫부분은 합해져 통 모양을 하고 있다. 암술은 1개이며 자방은 1실, 주두는 2개로 갈라져 있다. 국화과의 전형적인 꽃모양 형태를 지닌다. 꽃은 자가수정을 하며 타가수정률은 3% 이내이다. 개화 시간은 매우 짧아서 30~120분에 끝난다. 과실은 1개의 종자를 갖고 있으며 종피색은 회백색과 흑색 두 가지를 갖고 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