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대중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
 1  2020년 1학기 대중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1
 2  2020년 1학기 대중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2
 3  2020년 1학기 대중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3
 4  2020년 1학기 대중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4
 5  2020년 1학기 대중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2019년 1학기 대중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영상 이미지 해독에 영향을 주는 요소)
  • 2017년 2학기 철학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D형(대중문화의 이해)
  • 2019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 2019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누벨바그 사조에 속하는 영화)
  • 2020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사조 영화)
  • 2020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이탈리아 네오리얼리즘 사조 영화)
  • 현대의서양문화C형]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를 들어, 공공미술이 사회 속에 지닌 의미와 기능에 대하여 논하시오 2017년 2학기 현대의서양문화 중간과제물 레포트 국내의 공공조형물(공공미술)의 사례
  • 한국방송통신대학(방통대) 평생교육원의 연혁, 한국방송통신대학(방통대) 평생교육원의 교육과정, 한국방송통신대학(방통대) 평생교육원의 조직, 한국방송통신대학(방통대) 평생교육원의 원격교육 분석
  • 방송대 교육심리학] 1.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이론 설명, 콜버그 도덕성발달이론 교육적시사점, 교육심리학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 네가지 강화계획 실생활의 예 제시하며 설명 (교육심리학, 콜버그 도덕성발달이론, 계속적강화, 간헐적강화, 네가지 강화계획 실생활예, 고정간격강화계획 변동간격강화계획 고정비율강화계획 변동비율강화계획, 교육심리학)
  • 고위험모아간호학 1)아동간호시 고려해야할 윤리적인 문제들과 해결방안, 아동간호사 아동의 성장 발달 지식이 필요한 이유 2)환아 놀이 선택 고려해야하는 것들, 놀이 예, 통제감 상실 아동발달단계별 설명 간호중재계획 3)아동의 임종 후 간호 및 사별간호, 고위험모아간호학 4)아동호스피스 성인호스피스 다른점, 아동임종 간호 아동발달단계별, 방통대 고위험모아간호학
  • 소개글
    2020년 1학기 대중문화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교재 19쪽에 보면 문화상품의 생산자는 가장 문화소비에 적극적인 계층과 세대를 주요한 대상으로 삼아 문화상품을 생산하고자 한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의 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는 어떤 사람들이며 이들의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대중문화 전반을 대상으로 삼아서 쓰셔도 되고 영화나 드라마, 대중음악 등 특정 장르를 대상으로 삼아서 쓰셔도 됩니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
    1) 시장세분화
    2)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가 30대인 이유

    2.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의 방법 분석
    1)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
    2) LG아트센터의 사례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hwp
    2. 현재 우리 사회의 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hwp
    3. 시사점.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최근 근무시간 단축과 주 40시간 근무제 실시, 고령화와 저출산, 인터넷과 모바일의 발달, 가계소비구조 변화 등 여가를 둘러싼 환경 변화가 소비생활의 질적 변화를 야기하고 있다. 일 중심적 사고에서 여가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를 삶의 질로 연결시키고자 하는 논의와 정책 마련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또한 경제적으로 윤택해짐에 따라 소비가치는 감성적이면서도 정신적 만족을 추구하고 있다. 특히 문화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과 욕구가 증가하면서 문화예술 체험과 문화적 편익을 제공하는 문화시설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문화시설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경험할 수 있게 하고 보다 많은 고객들을 유치하여 만족시키기 위해 마케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문화시설이 마케팅활동을 통해 재정자립도를 높이고, 고객확대와 고객만족을 이루기 위해서는 관객의 욕구를 파악하고 성향을 이해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한다. 이는 관객의 문화소비성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공연예술 관람행태나 문화시설 이용행태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문화에 대한 소비는 내적요인과 외적요인 등 다양한 요인과 관련되어 있으며 소비자들의 체험과 감성을 바탕으로 소비가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소비재가 문화적인 의미를 표현하고 전달하는 중요한 매개체로 이용된다고 할 때 소비행위는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간주될 수 있다. 또한 사회적 환경에 따라 통용되는 상징과 문화적 규칙이 다르므로 문화소비는 연령, 사회계층, 직업, 생활환경 등에 따라서 다양한 모습을 보일 수 있다. 예를 들면, 연령, 성별, 학력, 직업 등이 같아도 동일한 구조의 아파트 내부를 장식하는 생활공간의 경영능력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동일범주의 사람들 사이에도 문화자본의 축적에 따라 문화소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처럼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다른 행위자와 차별적인 선택을 하는 것을 ‘취향’이라고 한다. 또한 개인의 문화적 성향이나 선호는 선천적이 아닌 어린 시절 부모로부터 영향 받은 과거적 문화경험이 현재의 문화 활동과 문화성향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문화소비성향을 분석하게 되면 개인의 성향에 따라 문화소비 형태가 달라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레포트는 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공연예술계의 문화소비자를 30대로 선정하고 이들의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하였다. 공연예술을 관람하고 과시하려는 경향이 강한 집단으로 20-30대 젊은 층에서 높게 나타났으며, 지하철 광고와 셔틀버스운행, 관람 후 해설이나 대화시간에 관심이 높아 적극적인 작품해설이나 배우들과의 만남 등 이벤트를 제공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II. 본 론

    1. 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

    1) 시장세분화

    시장세분화(segmentation)는 한 조직체가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서 몇 개의 동질적인 소비자집단으로 나누는 것을 말한다. 모든 소비자의 욕구가 다르기 때문에 한 제품만으로는 전체 소비자의 요구를 동시에 충족시켜 줄 수 없다는 가정 아래, 구매자의 구매과정, 구매행동, 구매자의 미충족 욕구 등의 일정한 기준을 활용하여 욕구가 유사한 유형의 작은 단위로 시장을 분할하는 작업이다.





    - 중략 -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대중문화의이해
    공통 교재 19쪽에 보면 문화상품의 생산자는 가장 문화소비에 적극적인 계층과 세대를 주요한 대상으로 삼아 문화상품을 생산하고자 한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현재 우리 사회의 대중문화에서 가장 적극적인 문화소비자는 어떤 사람들이며 이들의 소비를 끌어내기 위해 문화상품의 생산자들이 어떤 방법을 사용하고 있는지 분석해 보시오. 대중문화 전반을 대상으로 삼아서 쓰셔도 되고 영화나 드라마, 대중음악 등 특정 장르를 대상으로 삼아서 쓰셔도 됩니다.(30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87-8778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70-8809-9397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765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9 happynlife.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