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사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

 1  2020년 1학기 사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1
 2  2020년 1학기 사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2
 3  2020년 1학기 사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3
 4  2020년 1학기 사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4
 5  2020년 1학기 사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사진의이해 중간시험과제물 공통(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HDR, 파노라마 – 이미지 스티칭, 포커스의 정복 – 헬리콘 포커스)에 대해 기술하시오. 그리고 이것이 사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분석하시오.

2. 클로즈업 숏, 미디엄 숏, 롱 숏에 관해 기술하시오. 영화, 영상을 한편 고르고 기술한 3가지 숏이 영화, 영상에 미치는 영향을 각각 분석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과 사진에 미치는 영향
1) HDR, 파노라마, 이미지 스티칭, 헬리콘 포커스
2) 사진에 미치는 영향

2. 클로즈업 숏, 미디엄 숏, 롱 숏
1) 클로즈업 숏, 미디엄 숏, 롱 숏 분석
2) 영화 숏이 영화에 미치는 영향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HDR.hwp
2. 이미지스티칭.hwp
3. 헬리콘 포커스.hwp
4. 사진에 미치는 영향.hwp
5. 숏 기법.hwp
6. 서론 작성시 참조.hwp
7.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사진은 카메라 옵스큐라를 이용해서 정확한 영상을 맺게 하는 기술과 맺혀진 영상을 영구히 고착시키는 기술로 이루어져 있다. 카메라 옵스큐라에 의해 맺혀진 영상을 영구히 고착시키는 실험은 빛이 가지고 있는 에너지의 분포상황을 화학적인 변화로 치환하여 이것을 명암의 농담에 의한 기록으로 남기는 것이다.
인간의 눈은 대략 10,000:1 정도의 휘도를 인지할 수 있지만 디지털카메라는 6EV값 이하의 약 64:1정도 밖에 인지하지 못한다. 한정된 다이내믹 레인지를 조금이라도 더 확장시켜서 눈으로 보는 광경에 근접하려고 했던 것이 사진의 역사라고도 할 수 있다. 예를들어 파노라마 사진이란 한 지점에서 360°를 돌아가며 다양한 각도에서 찍은 사진을 조함하여 마치 3차원 공간을 보는 듯이 착각을 일으키게 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이용한 대표적인 서비스가 구글의 ‘스트리트뷰’ 지도 서비스를 들 수 있다. 스트리트뷰 서비스는 구글 맵 서비스와 결합한 서비스로 지도상의 특정 위치의 거리와 모습을 파노라마 사진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사진 속의 거리에 화살표가 표시되며 이를 클릭하면 원하는 방향으로 사진이 이동한다. 또한 거리를 다양한 각도에서 볼 수 있어 사용자가 실제 그 거리에 있는 듯이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 레포트는 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 클로즈업 숏, 미디엄 숏, 롱 숏에 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디지털카메라의 시각의 확장과 사진에 미치는 영향

1) HDR, 파노라마, 이미지 스티칭, 헬리콘 포커스)

(1) HDR
HDR(High Dynamic Range)은 디지털카메라의 한정되어 있는 다이내믹 레인지를 확장시키는 방법이다. HDR 이미지는 실세계의 모든 광도 값에 정확히 비례하여 표현되고 이 정보를 저장하기 때문에 실세계의 장면을 촬영할 때 노출을 조정하는 것처럼 HDR 이미지의 노출을 조정할 수 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