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B형(현재 식생활을 3일 동안 식사기록법 조사)

 1  2020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B형(현재 식생활을 3일 동안 식사기록법 조사)-1
 2  2020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B형(현재 식생활을 3일 동안 식사기록법 조사)-2
 3  2020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B형(현재 식생활을 3일 동안 식사기록법 조사)-3
 4  2020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B형(현재 식생활을 3일 동안 식사기록법 조사)-4
 5  2020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B형(현재 식생활을 3일 동안 식사기록법 조사)-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보건영양 중간시험과제물 B형(현재 식생활을 3일 동안 식사기록법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본인이나 가족을 대상으로 현재 식생활을 3일 동안 식사기록법으로 조사하고(음식 사진을 첨부할 것), 결과를 분석해 보세요.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식사기록법
2. 본인의 식사기록법
3. 결과 분석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나의 3일 식사기록.hwp
2. 결과분석.hwp



본문내용
I. 서 론

영양교육이란 개개인이 적절한 식생활을 실천하는데 필요한 모든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다른 여러 대상자들에게 식생활을 바르게 이해시키고, 식생활에 대한 의욕과 관심을 높여서 학습한 지식과 기술을 식생활에서 실천하려는 태도로 변하게 하고, 스스로 식생활에서 행동에 옮겨 실천하게 하는 것이다. 영양교육은 우리 식생활과 관련된 모든 분야에서 중요하겠지만 특히 성장기 아동의 영양을 책임지는 학교에서의 영양교육은 식사제공과 더불어 편식교정, 올바른 식사습관 형성, 식사예절 등을 가르치는 건강과 영양상담의 장으로서 더욱더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식생활’은 인간이 생존하기 위해 영양물을 제공하는 음식물과 관련된 일체의 생활상을 의미하며, ‘건강’이란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사회적으로 완전하게 양호한 상태’를 의미한다. 즉, 인간이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영양상태나 건강상태를 양호하게 유지할 수 있으므로 식생활과 인간의 건강은 떼어 놓을 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서는 우선 바람직한 식생활 태도 및 식습관 형성이 요구된다. 과학문명의 발달로 식품의 수송, 가공 및 저장이 용이하게 되어 우리가 선택할 수 있는 식품의 종류가 엄청나게 증가하였다. 현재 대도시의 대형식료품점에 가면 한꺼번에 수많은 식품을 고를 수 있다. 그러나 우리들의 대부분은 주로 사용하던 재료 또는 광고나 다른 사람의 권유에 의해 안심이 될 때 새로운 식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이처럼 주변에서 용이하게 구할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섭취로 인한 만족이 보장될 때, 그 식품은 비로소 선택되며 그 후 조리라는 과정을 통하여 음식물로서 개인에게 섭취된다.
이 레포트는 본인의 현재 식생활을 3일 동안 식사기록법으로 조사하고, 결과를 분석하였다.


II. 본 론

1. 식사기록법

식사기록법은 3일 이상 참여자가 섭취한 모든 식품 목록과 섭취 분량을 직접 조사지에 기입하는 방법이다. 조사대상자가 섭취한 식품의 종류와 양을 스스로 기록하며, 개인 내 변이로 인한 오차를 감소하기 위해 3 일 이상 7 일 이내의 반복조사한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신규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