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B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의 역할)

 1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B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의 역할)-1
 2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B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의 역할)-2
 3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B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의 역할)-3
 4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B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의 역할)-4
 5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B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의 역할)-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보건의사소통 중간시험과제물 B형(코로나19 보건의사소통의 역할)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코로나-19 감염의 집단확산방지를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역할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집단확산방지를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역할
1) 병원 전 정보전달체계 확립
2) 환자동선 관리, 중증도 분류소 운영
3) 응급의료센터 운영
4) 원격의료의 활용

2. 자신의 의견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코로나19에 대한 개요.hwp
2. 코로나-19 감염의 집단확산방지를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역할.hwp
3. 자신의 의견.hwp
4. 시사점.hwp
5. 서론 작성시 참조.hwp
6. 결론 작성시 참조.hwp



본문내용
I. 서 론

현재 우리나라는 코로나19의 치열한 싸움이 계속되고 있다. 돌이켜 보면, 2002년 중국, 홍콩 등을 휩쓸었던 사스(SARS)와 메르스 역시 코로나 바이러스의 한 종류다. 원래 코로나 바이러스는 얌전한 놈이다. 흔히 앓고 지나가는 목 아프고 기침 나는 겨울철 감기 원인 중의 하나이며, 대부분 저절로 좋아진다. 하지만 환경의 변화에 따라 사스와 메르스, 코로나19와 같은 변이 바이러스가 생겼다. 메르스는 원래 중동의 낙타감기다. 2012년 사람에게 발견된 이 바이러스는, 이전에 죽은 낙타에서 체취, 보관하고 있던 검체를 검사한 결과 1992년부터 낙타에게 있었던 바로 그 바이러스임을 확인했다. 즉, 20년 이상 낙타감기로 있었던 바이러스가 사람을 공격하기 시작한 것이다. 박쥐에서도 비슷한 바이러스가 발견되어 박쥐로부터 옮겨왔을 것이라고도 판단하고 있다.
전염병과의 싸움은, 인류가 오랜 세월 자연에 정착하여 삶을 영위해 온 정복자로서의 역사이다. 일찍부터 역병이라 하여 전염병은 사회를 이루면서 살아가는 인간을 가장 힘들게 만드는 공격자였다. 역병이 도는 동안은 사회규범이 무시되기도 했고 범죄도 만연했으며, 급기야는 사회가 붕괴 되기까지도 했다. 환자의 가족들도 환자를 돌보려 하지 않았으며, 심지어는 전염병으로 죽은 사람의 시체도 내팽개쳐졌다.
2020년에는 불과 몇년 전에 듣도 보도 못한 생소한 코로나19라는 감염병이 전국을 혼돈의 도가니로 빠뜨리고 있다. 중국의 우한지역을 다녀온 한 사업가로부터 시작된 이 감염병은 하루가 멀다고 확진환자가 늘고 있고, 비례해서 각급 격리자가 눈덩이 처럼 불어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이 감염병이 지나치게 부풀려져 국민들의 공포감을 부추키고 있다는 지적도 없지 않다. 감염병과의 싸움은 심리전이라고 할 수 있다. 무분별한 정보에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은 사태를 더 악화시킬 뿐이며 특히, 검증되지 않은 SNS 등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은 지양해야 한다. 모두가 합심해 안정적인 대응을 할 필요가 있다.
이 레포트는 코로나-19 감염의 집단확산방지를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역할을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였다.


II. 본 론

1. 집단확산방지를 위한 보건의사소통의 역할

작은 불씨로 생각됐던 코로나19의 불길은 걷잡을 수 없이 번져 세계가 주목하는 재난이 돼 버렸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